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화장실에는 노비타사 비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비데를 사용하면 훨씬 더 위생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과거 네이트판에는 똥팬티남편 에피소드가 올라온적이 있는데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말그대로 세탁기에 남편의 똥팬티가 그대로 담긴 내용이었습니다. 얼마나 뒷처리를 엉성하고 제대로 하지 않으면 빤쓰에 변이 묻어난단 말입니까! (절망) 이후로 그 주인공이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물로 세척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비데는 필터 개념이 없었습니다. 세월이 흘러 이제는 비데에도 필터가 들어갑니다. 정수기만 필터를 사용하는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필터 교체도 매우 간단해졌습니다. 이제는 새 필터만 있다면 누구라도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현재 수도 시스템 중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곳은 세탁기 빼고는 없습니다. 싱크대에도, 세면기 쪽에도 모두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필터들은 모두 호환제품을 사용하고 있지요. 정품 대비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정품 못지 않은 성능을 뽑아주기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래서 혹시 노비타 비데도 호환 필터가 있을까하고 검색해보니 역시 있었습니다.

 

호환 필터는 SKINLUV라는 브랜드입니다. 이 필터가 가장 많이 검색되더군요. 마이크로 매트릭스 정수필터라고 써있습니다. 가격은 개당 약 2천원 정도로 엄청 쌉니다. 노비타 정품 필터의 모델명은 BF-100이며 가격은 약 만원 정도입니다. 정품 대비 5분의 1 가격입니다. 후기를 살펴보니 제법 성능은 알뜰한 모양입니다.

 

교체 방법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노란색으로 표시된 수도 벨브를 잠그는 것입니다. 벨브 모양은 사용중인 좌변기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벨브가 보이지 않거나 고장이 난 상태라면 무리하게 풀려고 하지 마시고 차라리 메인 수도를 잠그고 작업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벨브를 잠궈서 물이 나오지 않게 만든 다음 1번 부분을 돌려서 풀어줍니다. 그리고 2번을 돌리면 되는데 사실상 그냥 필터를 잡고 돌리면 쉽게 분리됩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노비타 정품 필터 분리를 성공했습니다.

 

새필터 장착은 역순입니다. 너무 쉽죠. 이후에 잠궈두었던 수도를 다시 열어서 물이 흐르도록 만들어주면 노비타 필터 교체 작업은 모두 마무리됩니다. 테스트로 잠깐 빤스를 벗고 앉아서 세정 버튼을 눌러 잘 쏴지는지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필터 교체는 3개월에서 길게는 5개월인데 권장은 4개월마다 새 것으로 교체를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호환 필터라면 만원어치만 구매해도 20개월을 쓸 수 있으니 돈 절약을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