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장착하여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짭콘의 한쪽이 뚱뚱해서 저 도킹에 장착이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방법은 있습니다. 짭콘의 케이스를 정품처럼 바꿔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케이스 가격도 만만찮고 무엇보다 분해조립을 또 해야 합니다. 이게 은근 귀찮고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조이콘 분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상황이 이래서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 연결해서 충전을 해야만 하나 싶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알리에서 이런 제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이겁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이콘 그립입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되는 정품 그립과는 다릅니다. 이것은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델명은 AL-NS2068이라고 명시되어 있군요. 험한 택배로드를 거쳐왔기에 많이 찌그러진 상태입니다.
구성품입니다. 그립 거치대 한개와 설명서, 그리고 C타입 충전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바로 조이콘을 장착해 봅니다. 잘 되는군요! 그리고 LED창의 불빛 굴절도 좋아 보입니다.
움짤로는 빛의 표현이 제대로 녹화가 되지 않았지만 잘 들어옵니다.
맨 앞 부분에 C타입 충전 단자가 있으며 양옆으로는 충전 상태 표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저 부분입니다.
충전중일때는 빨간색으로, 완충시 녹색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전면 LED 상태표시등도 깜박입니다. 완충시에는 꺼집니다. 손으로 움켜쥐었을 때 그립감도 좋고 충전하면서 동시에 사용도 가능하니까 게임 도중 배터리가 방전될 일은 없습니다. 허나 저는 오로지 충전용으로만 구매했기에 실제 게임에 활용할 일은 없을 것 같군요. 가격은 정말 저렴합니다. 관심 있으시면 아래의 구매 링크를 방문하시어 자세한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