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에 짭콘 후기글을 남긴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수한게 하나 있었습니다. 스위치 충전독에 장착이 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구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이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짭콘 (알리발 조이콘) 정품 링피트에 인식이 될까?

 

이게 최근에 구매한 짭콘입니다. 당연히 스위치 본체에는 장착이 되니까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본체에 꽂아서 조이콘을 충전하지 않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도킹스테이션 전용 IPega PG-9186 조이콘 멀티 충전기

 

닌텐도 스위치 도킹스테이션 전용 IPega PG-9186 조이콘 멀티 충전기

기존에 사용중인 닌텐도 스위치 도킹용 조이콘 멀티충전기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별 거 없어요. 제 경우는 닌텐도를 운동용으로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즉 다른 게임들을 일절 하지 않는

rgy0409.tistory.com

여기에 장착하여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짭콘의 한쪽이 뚱뚱해서 저 도킹에 장착이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방법은 있습니다. 짭콘의 케이스를 정품처럼 바꿔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케이스 가격도 만만찮고 무엇보다 분해조립을 또 해야 합니다. 이게 은근 귀찮고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조이콘 분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닌텐도스위치 조이콘 케이스 레트로 느낌으로 교체 (하우징) 하기 (+정밀분해)

 

닌텐도스위치 조이콘 케이스 레트로 느낌으로 교체 (하우징) 하기 (+정밀분해)

알리에서 정말 구매하고 싶었던 녀석을 결국 지르고야 말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 케이스를 말입니다. 관심 없으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뭘 굳이 게임기 하나에 이렇게까지 노력

rgy0409.tistory.com

아무튼 상황이 이래서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 연결해서 충전을 해야만 하나 싶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알리에서 이런 제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이겁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이콘 그립입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되는 정품 그립과는 다릅니다. 이것은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델명은 AL-NS2068이라고 명시되어 있군요. 험한 택배로드를 거쳐왔기에 많이 찌그러진 상태입니다.

 

구성품입니다. 그립 거치대 한개와 설명서, 그리고 C타입 충전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바로 조이콘을 장착해 봅니다. 잘 되는군요! 그리고 LED창의 불빛 굴절도 좋아 보입니다.

 

움짤로는 빛의 표현이 제대로 녹화가 되지 않았지만 잘 들어옵니다.

 

맨 앞 부분에 C타입 충전 단자가 있으며 양옆으로는 충전 상태 표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저 부분입니다.

 

충전중일때는 빨간색으로, 완충시 녹색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전면 LED 상태표시등도 깜박입니다. 완충시에는 꺼집니다. 손으로 움켜쥐었을 때 그립감도 좋고 충전하면서 동시에 사용도 가능하니까 게임 도중 배터리가 방전될 일은 없습니다. 허나 저는 오로지 충전용으로만 구매했기에 실제 게임에 활용할 일은 없을 것 같군요. 가격은 정말 저렴합니다. 관심 있으시면 아래의 구매 링크를 방문하시어 자세한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끝.

 

 

3902.0₩ 64% OFF|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핸들 충전 그립 브래킷, 게임 컨트롤러 그립 충전 스테이션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