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필요한건 달 이미지입니다. 위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달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옵션 버튼을 눌러보시면 다양한 크기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크기를 선택 후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파일의 확장자는 jfif인데 이것은 JPEG File Interchange Format의 약자입니다. 즉 이미지 표준 형식이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JPG와 차이가 없는 포맷 방식입니다.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포토샵에서 열어줍니다. 해당 이미지는 달의 표면을 모두 깎아서 펼쳐놓은듯한 이미지입니다. 달의 표면을 펼친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둥글게 뭉쳐줄 것입니다.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Ctrl+J를 눌러 복사합니다.
복사한 이미지 선택 후 3D > New Mesh form Layer > Mesh Preset > Sphere로 들어갑니다. Sphere는 원형이라는 뜻입니다. Mesh Preset에는 원형 뿐만 아니라 다양한 3D형태의 프리뷰가 있으니 한번씩 적용시켜서 어떤 식으로 변형되는지도 직접 확인해 보시면 차후에 다양하게 응용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면 잠시 뒤 약간의 로딩 시간을 걸치고나면 이렇게 순식간에 둥근 달 이미지가 완성이 됩니다. 초간단하죠? 진짜 리얼한 달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이때 만들어지는 시간은 현재 사용중인 PC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양이 좋을수록 빨리 완성됩니다. 그런데 밑 부분의 그림자가 신경이 쓰이는군요.
이것은 Properties 창에 있는 Shadows 옵션을 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림자는 사라집니다.
달 위에 올려보시면 마우스 커서 모양이 마치 회전축처럼 변하는데 이때 자유롭게 드래그 해보세요. 그러면 움직인만큼 달도 회전합니다. 아까 펼쳐두었던 달 이미지가 마치 둥글게 뭉친것처럼 되었기에 이렇게 3D화 되어 표현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응용한다면 다양한 이미지들을 3D처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