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원래 다음달 3월에 배포 예정이었던 친효스킨 2.5 버전을 예정보다 더 빨리 배포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근 이슈 때문입니다. 새로운 버전부터는 후원 시스템을 통해서 친효스킨을 사용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즉 유료화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혹시 못 보셨다면 꼭 한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친효스킨 무료 배포 중단 안내 (그리고 후원에 대해)

 

공지! 친효스킨 무료 배포 중단 안내 (그리고 후원에 대해)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최근 벌어진 일이었죠. 친효스킨 사용자 중 제 콘텐츠를 허락도 없이 본문 그대로 복사를 해서 게시한 내용입니다. 이틀 연속 댓글을 남겨 왜 그런 행동을 했

rgy0409.tistory.com

 

친효스킨 2.5 버전 업데이트 내용

이번 버전에서는 기능적으로 크게 바뀐 부분은 없습니다. 주로 스타일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헤더의 아이콘 꾸러미 스타일이 변경되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네온사인 효과가 연출됩니다. 마우스 올렸을 때의 색상이 적용되므로 친효스킨 레이아웃에서 마우스 올렸을 때 색상을 변경하면 설정한 색상으로 네온사인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모바일 해상도에서의 댓글창 가로 사이즈를 100% 풀로 사용할지, 기존 카카오톡 스타일대로 귀여운 대화창 정도의 사이즈로 사용할지에 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기본값은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또한 TOP버튼 세트 크기 설정 옵션도 적용시켰습니다. FHD 해상도에서 TOP버튼 세트 꾸러미 아이콘이 다소 크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허나 큰 아이콘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어서 아예 사용자가 직접 크기를 설정하도록 옵션을 만들었습니다. 소수점 단위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조금씩 값을 변경해가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TOP버튼 세트 꾸러미는 바로 이 부분입니다. 스크롤을 해서 아래로 내리면 오른쪽 하단에 나타나는 아이콘 꾸러미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이버렉카 퇴치에 대한 문구를 기록해 두었습니다. 푸터 영역의 오른쪽 하단에 표시됩니다. 모바일에서는 푸터 영역 가운데에 표시됩니다.

 

친효스킨 업데이트 기록

그동안 친효스킨에 어떤 발전이 있었는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궁금하시면 한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친효스킨 업데이트 일지

 

친효스킨 업데이트 일지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원래는 친효스킨 다운로드 페이지에 업데이트 항목이 있었고 해당 내용은 더보기/접기 기능으로 삽입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 할 때마다 내용이 점

rgy0409.tistory.com

 

마무리

이제 후원 시스템을 통해서 친효스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제대로 티스토리를 운영하실 분들만 사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이버렉카가 되지 않기 운동은 그냥 제가 시작하고 있는 작은 캠페인입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기를 바래봅니다. 친효스킨은 꾸준히 업데이트가 지속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