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친효스킨을 후원 시스템으로 돌린 후 당연히 예상했던대로 친효스킨 사용 요청이 뚝! 끊겼습니다. 과거에는 무작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컸지만 지금은 진짜 콘텐츠를 운영하시는 분들만 사용했으면 합니다. 오히려 이게 맞는 방향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과거의 저를 반성해 봅니다.

 

놀랍게도 티스토리 사용자분들 중에서는 그림이나 사진같은 작품 전시를 주 목적으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상당 수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최근에 풍경화를 그리시는 분을 발견했고 이러한 분들께서 사용할만한 스킨이 아직 티스토리 생태계에서는 없다는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이따금씩 풍경화를 그리고 있는 사람으로서 더더욱 절실히 느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친효스킨2를 제작하기로 말입니다.

 

이런 느낌으로...? (출처 : 언스플래시)

친효스킨2는 「친효스킨 : 더 아트북」이라는 이름을 지어줬습니다. 더 북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밋밋하고, 그냥 아트북만 사용하기에는 멋이 없는 것 같아서요. 친효스킨 : 더 아트북은 말그대로 작품 활동을 하시는 작가 분들을 위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입니다. 사용 목적에 맞게 이 스킨은 작품 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만 무료 배포를 할 생각입니다. 또한 애드센스는 최소한으로 배치가 될 예정입니다. 광고보다 작품에 더 포커스를 맞춰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렇기에 광고는 상/하단에 하나씩만 기본 형태로 배치가 될 예정입니다. 최대한 심플하게 만들 예정이구요. 입이 마르도록 말씀드렸듯 광고를 많이 배치한다고 수익이 올라가는게 절대 아니니까요.

 

기존 친효스킨의 스타일에서 완전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티스토리 스킨으로 계획 중입니다. 진짜 아트북같은 느낌을 최대한 살려볼 생각입니다. 마치 온라인 개인 전시회에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대충 구상해 두었습니다. 문제는 구현이 가능할까인데... 이 구조와 비슷한 티스토리를 하나 봐둔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만 허락되면 해결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친효스킨을 만든 노하우를 그대로 반영시켜 완성형 높고 심플한 스킨을 만들 생각입니다.

 

올해 안으로는 최소 3분의 2는 완성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친효스킨 : 더 아트북은 작품 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스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풍경화를 그리기에 뭔가 이런 작품쪽이 도드라지게 보여지는 스킨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결국 스스로 만들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결론에 도달해버렸군요. 그러면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중간 중간 개발 과정에 대해서는 꾸준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