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이태원 사고로 인해 상심이 크실 유가족분들에게 먼저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 어떤 위로의 말도 크게 와닿지 않으시겠지만 그래도 힘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이번 사고를 또 이용해 방문자수를 유도하는 아주 최악의 인간들이 또 기승을 부리는 모양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중에서도요. 제정신인가 싶습니다. 하지 말라는건 곧죽어도 하죠. 대체 언제쯤 철이 들까요? 한심할 따름입니다. 그래서 스킨 전체에 노출이 되는 공지 칸을 하나 추가하면 어떨까 싶었고 곧바로 친효스킨에 적용을 시켜보았습니다.

 

현재 친효스킨의 최상단 애드센스 바로 아래에 긴급공지 모듈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용 목적은 지금과 같이 애도의 글을 올릴때 또는 무언가 티스토리 블로거가 급하게 방문자분들에게 알리고 싶은 내용이 짤막하게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수동으로 세팅할 수 있으며 친효스킨 2.6 버전에서는 스킨편집 화면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를 해두었습니다.

 

JavaScript 세팅

스크립트는 세팅할 필요가 없습니다.

 

CSS 세팅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긴급공지 모듈 CSS.txt
0.00MB

 

텍스트 파일을 열고 안에 들어있는 CSS 코드를 모두 복사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관리자 > 꾸미기 > 스킨편집 > CSS탭으로 들어가시어 적당히 빈 공간을 확보하여 그대로 붙여넣기하고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위치를 잘 못 찾겠다면 그냥 CSS 코드 맨 아래에 빈 공간을 몇 줄 만들고 그곳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세팅은 다 끝났습니다.

 

HTML 세팅

이제 태그 사용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긴급공지 모듈 HTML.txt
0.00MB

 

파일을 받고 텍스트 문서를 열어주시면 아래의 코드가 들어있을 것입니다.

 

<!-- 긴급공지 시작 -->
<div id="rgy-urgentnotice">
    <div class="rgy-urgentnotice-inside">
        <h1>텍스트입력</h1>
    </div>
</div>
<!-- 긴급공지 끝 -->

여기에서 수정할 부분은 딱 한 곳입니다. 텍스트입력이라는 부분입니다. 해당 문구를 삭제 후 긴급하게 공지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텍스트 양은 상관 없습니다. 원하는만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짤막하게 공지하는 목적의 기능이므로 너무 길면 차라리 별도로 공지글을 작성하는것이 낫겠죠? 모두 입력했다면 전체 복사합니다.

 

복사한 태그를 친효스킨의 HTML에 있는 최상단 애드센스 끝 이라는 주석과 콘테이너: 사이드바 본문 시작 이라는 주석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그대로 붙여넣기 후 저장합니다. 콘테이너 또는 컨테이너라고 주석처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저장 후 스킨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면 적용이 잘 되어 있을 것입니다.

 

다른 스킨의 경우

친효스킨 외의 다른 반응형 스킨은 HTML 구조를 모르기에 모두 다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되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