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강좌] 언리얼 책 보고 공부할 필요없다! 기본 튜토리얼로 배우는 Unreal Engine4
어제에 이어, 이번시간에도 언리얼을 배웠는데요,
사실 저는 책보고 공부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ㅎㅎㅎ
언리얼4 엔진의 최대 장점 중 하나가, 이제 튜토리얼 만으로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하나하나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언리얼엔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강력한 기능 중 하나인,
학습 카테고리에서 여러 튜토리얼을 이용하여
언리얼을 직접 학습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언리얼을 실행하시고, 로그인까지 마무리 하시면
이렇게 학습 카테고리에 들어가 보세요.
여기서 대표적으로 콘텐츠 예제를 다운로드를 해보세요.
정말로 언리얼엔진에서 제공하는 전반적인 것들을 배울 수 있는 학습센터 입니다.
저는 지금 다운로드가 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생성이라고 나오는데요,
여러분들은 아마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우선 다운로드를 하세요.
용량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드디스크에 여유공간을 확보해 주세요^^;
다운을 받으시면 라이브러리 카테고리로 들어가 보세요.
밑에 저장소에 저렇게 다운로드가 되어있을 것이고, Create Project 라고 나와 있을 겁니다.
이런 창이 뜨는데, 프로젝트 이름과 폴더를 잘 살펴주시고,
Create 를 눌러서 생성을 합니다. 단! 주의사항은, 이름은 왠만하면 영어로 해주세요.
열렸습니다^^ 그러면, 왼쪽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Maps 를 클릭하시면
저렇게 산 모양의 아이콘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 하나하나가 학습장소 라고 보시면 됩니다.
학교로 치면, 수학1,2, 물리, 화학, 생물, 영어, 국어1 등등~ 이렇게 세분화 된 학습들 입니다.
저는 지금 블루프린트 인풋_이그잼플을 열어봤습니다.
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맵에서 더블클릭을 하면, 콘텐츠가 열립니다.
이펙트도 마찬가지로 열리구요^^
네~ Paper2D도 잘 열립니다^^
또한, 해당되는 콘텐츠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저렇게 물음표가 있을거에요.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세부사항이 나오는데,
Open Help Documentation 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인터넷문서로 바로 열립니다.
해당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만드는 방법들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언리얼엔진에 대해 하나하나 분석하고, 자세히 배워나갈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저도 멋있는 이펙트도 만들고, 재밌는 게임도 만들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군요! ㅎㅎㅎ
우리 한번 멋지게 언리얼을 다뤄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