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아이패드프로를 통해서 이따금씩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패드프로 5세대로 환승을 했는데 터치 민감도가 좀 더 향상되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유독 손터치가 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날은 너무 오작동을 하길래 짜증이 나서 못 그리겠더군요. 그래서 결국 구매했습니다.

 

바로 이겁니다. 손터치 방지용 장갑입니다. 보통 이것을 드로잉 장갑이라고 부릅니다. 즉 반드시 디지털용 장갑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조금 검색해보니 실제로 도화지에 그릴 때에 이 장갑을 사용하는 분들도 꽤 계시더군요. 아무튼 저는 손터치가 되는 오작동 부분을 방지하고자 이 장갑을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착용샷입니다. M사이즈로 샀는데 딱 맞습니다. 이제 그림을 그려볼까요?

 

대충 그려봤습니다. 창작이 아니고 모작입니다. 확실히 손터치가 눈부시게 줄어들었습니다. 진작에 살걸하고 후회를 조금 할 정도로요. 아이패드프로에 자체적으로 손터치를 막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이것은 크게 소용이 없습니다. 또한 팜리젝션이라고 펜과 손 부분이 동시에 화면에 닿으면 영리하게 펜만을 인식하는 기능도 있긴 하지만 이마저도 무삭하게 오작동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장갑까지 동원한건데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혹시 저처럼 터치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그리기가 불편하신 분들은 꼭 드로잉 장갑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오호~ 이런 제품이 있는지 몰랐네요. 덕분에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11.25 08:3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