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는 사이트지요. 허나 이 사이트의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사이트 관리자가 바로 바로 부지런하게 요금제를 업데이트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사이트 관리자가 게으르면 제대로된 정보를 받을 수 없다는 소리지요. 이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방문자는 분명 허브에서 이 요금제를 확인했는데 막상 해당 알뜰폰 요금을 사용하려고 알아보면 사라져있거나 아예 다른 정보의 요금제로 판매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소리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정확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 어플리케이션이 해결해주는군요. 모두의 요금제, 일명 모요라고 불리우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요금제는 방금 전 알뜰폰 허브의 단점을 완벽히 커버합니다. 각 알뜰폰 홈페이지의 최신 요금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그대로 실시간으로 동기화하는게 이 앱의 특징입니다. 즉 요금제가 늘 최신이라는 소리입니다. 딱 원하던 것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한국에 생각보다 엄청 다양한 NVMO 통신사와 요금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한 눈에 쏘옥 들어옴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열어보시면 현재 한국에 있는 알뜰폰 사업자 및 통신 요금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복잡하지 않아서 편리하군요.

 

원하는 요금제 찾기도 쉽습니다. 맨 아래에 있는 요금제찾기 버튼을 터치하여 필터를 누른 다음에 데이터별로, 통화량별로 구별해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렬 부분에서도 추천순, 가격순, 데이터순으로 정리가 되니까 편리합니다.

 

로그인은 아마 광고/이벤트 때문인 듯

이런 어플리케이션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바로 광고 정보일 것입니다. 개발자는 시간이 남아돌아서 재화의 여유가 넘쳐흘러서 이런 앱을 만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분명한 목적은 사용자에게 원하는 알뜰요금제를 쉽게 찾도록 도와주는 것이지만 동시에 개발자에게도 뭔가 도움이 되는 루트가 있어야 하거든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흔하디 흔한 광고/이벤트 정보일 것입니다. 네이버 중고나라만 가봐도 메인화면에 엄청난 광고 배너들이 상당하잖아요? 그런 겁니다. 이따금씩 네이버 쪽지로 오기도 하구요. 때문에 로그인으로 인한 개인정보 수집 부분은 개발자의 열정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로그인하지 않아도 요금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앱으로 알뜰폰 요금 종류만 찾고 직접 해당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다이렉트 가입을 해도 상관 없습니다. 말그대로 모요로 알짜 정보만 쏘옥~ 가지고 가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순기능은 로그인이 안 되어있어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로그인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는 것! 이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앱이 많이 부흥했으면 하는 바램!

알뜰폰을 이용한지 거의 7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허나 직까지 많은 분들이 알뜰요금제도 잘 모를 뿐더러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도 모르십니다. 제 주변만해도 알뜰폰 사용자가 거의 없어요. 다들 3사에 가입되어 크나큰 요금만 숭풍숭풍 납부하고 있지요. 너무 아깝습니다. 알뜰폰을 잘 활용하면 매달 휴대폰 통신 요금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알뜰폰이라는 시스템이 좀 더 대중화가 될 수 있도록 이 글이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