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희집 가족 공동 붕붕이는 QM6입니다. LPG 차량이구요. 대전에서는 가장 저렴한 곳이 대덕벨리충전소입니다. 아마 LPG 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다 알고 있는 LPG 충전소일거에요. 전 주로 오밤중에 충전소를 이용합니다. 대덕벨리는 정말 많은 LPG 차량들이 충전하러 들르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다소 차량이 한적한 늦은 밤을 이용합니다.

 

아시다시피 LPG 리터당 가격이나 휘발유 가격이 매일 새롭게 갱신됩니다. 따라서 그날 그날 가장 최저가격이 어떤 곳인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현재 저는 오일나우라고 하는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UI도 편리하고 무료앱인데다 속도도 빠릅니다. 다른 주유앱들은 뭔가 조잡한감이 있는데 이건 완성도가 꽤 높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 앱을 소개시켜줬고 지금은 다들 잘 사용중입니다.

 

오일나우는 회원가입 시스템이 있습니다. 딱히 가입하지 않아도 내 주변 최저가격 LPG/휘발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왕이면 가입해서 사용할 경우 자신의 차종도 등록하여 편리하게 관리도 가능하고 커뮤니티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단골 주유소 시스템입니다. 이건 로그인 후 등록을 해줘야 나타납니다. 대전에서는 현재 대덕밸리 LPG 충전소, 그리고 신탄진 충전소가 1, 2위를 서로 다투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업체를 모두 등록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무래도 검색일 것입니다. 만약 특정 지역으로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가는데 해당 지역의 LPG충전소, 혹은 주유소를 알아보려 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원하는 지역명을 입력하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 기능 또한 정말 유용합니다. 지금 기름이나 가스가 간당간당 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충전소 혹은 주유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소소한 기능도 있는데 그 중에서는 가게부도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요즘 가게부는 스마트해서 계좌 이체라던지 카드를 사용하면 알아서 해당 금액만큼 입출금 내역이 기록되지만 오일나우의 가게부는 완전 수동입니다. 그래서 저도 초반에만 잘 사용했다가 지금은 거의 사용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다시 마음먹고 사용해 보려고요.

 

그 다음으로는 커뮤니티입니다. 오일나우에서는 "커"대신 차를 의미하는 "카(Car)"를 써서 카뮤니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카뮤니티에서는 차량 노하우라던지 질문과 답글이 실시간으로 올라옵니다. 차량 관련 노하우글도 심심찮게 올라옵니다. 도움되는 내용들이 꽤 됩니다.

 

설정화면도 필수죠. 주유소 검색 설정을 터치하면 차량 연료, 내비게이션은 어떤걸 사용하는지, 검색 반경 등등을 입력해서 검색 시 자신에게 필요한 주유소 혹은 충전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의 기능으로는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정보라던지 현재 자동차 보험 정보나 운전자 보험 정보를 등록하여 차후 뭔 일이 있을 때 바로 사고접수 및 담당자와 연결이 가능한 기능도 있습니다. 아직 한 번도 사용하지는 않아서 구체적으로는 어떤 식으로 연동이 되는지는 확인할 길이 없네요. 물론 이 기능은 앞으로도 사용할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무료앱 치고는 기능이 충만합니다. 딱 필요했던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기 너무 편리합니다. 실시간 정보가 올라오니까 신뢰도가 높습니다. 카뮤니티 기능이 있어서 자동차 운전자들끼리의 정보 공유가 쉽습니다.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설치해두고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