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닌텐도스위치를 운동 목적으로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즉 저에게는 패키지라곤 링피트와 복싱2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최근 관심있는 게임을 하나 발견했는데 약간 학습용 게임쪽입니다. 바로 차근차근 게임코딩이라는 녀석입니다. 게임 코딩에 너무 잼병이어서 이론적인 공부에 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현재 DL버전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칩 형태를 선호하므로 (나중에 되팔 수 있으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패키지 버전으로 구매를 진행할 생각입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을 큰 화면에서 플레이해보고 싶었습니다. 장시간 작은 화면을 계속 쳐다보면 눈에 무리가 갈 것이 분명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을 멋지게 구매했는데 막상 차근차근 게임코딩 데모를 플레이해보고나서 깨달았습니다. 이건 무조건 터치화면이 필요한 게임인 것입니다. 즉 스탠드를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데모 버전을 진작에 다운받아서 플레이 해봤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제 불찰이지요. 그냥 본 스탠드는 제 방에서 운동할 때 가끔씩 사용해야겠습니다.

 

YD04 닌텐도 스위치 스탠드 이모저모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앙증맞지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YD04

USB타입 : C타입

입력 : 15V / 1.2~1.5A, 5V / 1.5A

출력 : 15V / 2.6A, 5V / 1.2A

인터페이스 : USB3.0 1개, USB2.0 2개, HDMI 2.0 1개, 전원버튼(M)

사이즈 : 6.5 x  8.5 x 6 cm (가장 긴 길이 기준)

무게 : 140g

전압 보호, 회로 보호

팬 1개 내장

 

이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니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가성비는 좋은 스탠드라고 생각합니다.

 

정면을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USB 2.0 단자와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M이라고 마크되어있는 버튼입니다. 전원 어댑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스위치를 꽂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옵니다. 이때 M버튼을 누르면 도킹 전원은 차단됩니다.

 

뒷부분입니다. C타입 전원단자, USB 3.0단자, HDMI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왼쪽입니다. USB 2.0단자가 있습니다.

 

바닥 부분입니다. 두터운 고무패드가 있어서 잘 밀리지 않습니다. 맨질맨질한 유리가 깔린 식탁 같은 재질에서는 거의 밀리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앞쪽 모습입니다. 도킹 부분에 C타입 단자가 있고 팬의 모습도 보입니다. 스탠드에 스위치가 꽂히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오면서 팬도 같이 동작합니다. 소음이 생각보다 작습니다. 이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집니다.

 

어댑터에 대해서

닌텐도 스위치의 C타입 어댑터에 대한 이야기가 한때 많았습니다. 5V/1.5A, 15V/2.6A의 규격을 사용해야 한다는 둥, 56K옴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는 등등의 여러 의견이 있습니다. 근데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일단 C to C 타입의 케이블은 원래 56K 옴이 기본 규격입니다. 그리고 제대로 된 PD 충전기의 경우 왠만한 전압과 저항에 대응합니다. 조립PC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SMPS(파워서플라이-전원공급장치)도 뻥파워 사용하면 안 된다는 이야기를 한번쯤 들어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는 정말 중요합니다. 잘 못 하면 연결된 모든 기기를 망가뜨리기 때문입니다. C타입 어댑터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왕이면 너무 저렴한걸 구매하지 마시고 그래도 어느정도 인정받고 검증된 브랜드 혹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위의 사진은 URVNS 사에서 출시한 150W GaN PD 3.0 충전기입니다. 그래서 닌텐도 스위치의 권장 전압과 저항 부분을 모두 지원합니다. 케이블은 베이스어스사의 100W C to C 케이블입니다. 모든 전자기기는 권장 저항과 전압이 있으니 이 부분을 꼭 지켜야하고 연결되는 케이블 또한 정말 중요합니다. 이 두가지만 제대로 지키면 절대로 기기가 망가질일은 없습니다. 벼락맞고 사망하는 천재지변 경우만 빼구요. 아래에 자세한 제품 후기를 남긴 글을 링크해둡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RVNS 150W GaN PD3.0 QC4.0 충전기 후기

 

URVNS 150W GaN PD3.0 QC4.0 충전기 후기

전압측정기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최대 150W를 뽑아내는지는 체크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냥 제조사를 믿고 처음 구매해본 후기글입니다. 제조사는 믿을만 하냐구요? 아니요... 알리

rgy0409.tistory.com

 

베이스어스(Baseus) 100W USB C타입 PD 고속충전 케이블 후기

 

베이스어스(Baseus) 100W USB C타입 PD 고속충전 케이블 후기

국내에서도 꽤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주변기기회사, 베이스어스의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입니다. 국내에서 구매했느냐?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케이블은 보통 2~3개 정도를 쟁여놓습니

rgy0409.tistory.com

 

스위치 장착해보기

지저분한 스위치를 장착하자마자 바로 전원이 들어옵니다. 전원 공급이 되면서 스탠드에는 파란색 LED가 표시됩니다. 팬도 조용하게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측면으로 뜨끈한 바람이 솔솔 새어나옵니다.

 

M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스탠드의 전원 공급은 차단됩니다. 다시 M버튼을 누르면 스탠드 전원이 켜집니다.

 

모니터에 연결한 상태입니다. HDMI 2.0 까지 지원하므로 만약 모니터가 이를 지원하고 케이블도 HDMI 2.0 이상이면 4K 해상도 출력도 이상 없습니다. 물론 닌텐도 스위치가 4K를 지원하지 않으면 말짱 꽝이지만요. 조만간 새로 출시되는 새로운 스위치는 4K 해상도도 지원된다고 하니 이 부분을 고려해본다면 YD04 스탠드는 정말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화면이 커서 좋습니다. 조이콘으로 조작하는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할때 더할나위없이 좋은 스탠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팬이 있어서 본체를 어느정도 식혀줄 수 있습니다.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에 제품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끝.

 

 

11.3US $ 27% OFF|Koelventilator Voor Nintendo Switch Originele Stand Game Console Usb 3.0 Type C Dock Cooler Cooling Fan Voor n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