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방법을 알았더라면 진작에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까 너무나 큰 다행입니다. 넷웍마의 추억 시즌2를 열심히 그리고 있는데 백그라운드를 원하는 이미지로 지정해서 JPG로 레이어별 하나 하나 파일 저장하는 방법을 이틀 연속 검색하고 있지만 딱히 뾰족한 방법이 보이지 않습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당장 활용할 수 있는 포토샵 기술들을 총 동원해 봅니다.

 

현재 생각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총 두 번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첫번째 과정은 레이어를 각각 png 파일로 내보내기를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png를 백그라운드를 넣어서 jpg로 변경하는 포토샵 액션을 드롭릿(Droplet)를 만드는 것이죠. 이 두가지 과정을 병행하면 완벽하게 png를 원하는 백그라운드를 삽입하여 jpg로 만들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첫번째 방법에 대한 과정입니다.

 

내보내기를 진행하고자하는 레이어를 모두 선택합니다. 다중 선택은 윈도우에서처럼 Ctrl 혹은 Shift키를 같이 활용하여 클릭하면 됩니다. 내보내기 레이어를 모두 선택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 메뉴 중 Quick Export as PNG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trl+Shift+'입니다.

 

그 다음 과정은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게 됩니다. 원하는 경로를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포토샵에서는 딱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만 방금 지정한 폴더로 들어가보시면 레이어별로 PNG 이미지 파일들이 실시간으로 저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해서 포토샵에서 레이어별로 PNG 포맷 이미지를 내보내는 과정은 순식간에 끝났습니다. 사용중인 PC 사양에 따라서 내보내기 속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File > Export > Layer to Files로 진행하는 방법보다는 이 방법이 훨씬 빠를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배경이 빠진 투명한 이미지들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과정은 배경을 삽입해주는 드롭릿만 만들어주고 적용시키면 끝입니다. 이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