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삼성 고속 무선 충전기가 고장인가 봅니다.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군요. 처음에는 케이블 문제거나 혹은 어뎁터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허나 싹 다 바꿔서 테스트해봐도 증상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본체의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자동차에 있는 무선 충전기는 고속 충전이 정상적으로 잘 됨을 확인했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스마트폰 문제가 아니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아시다시피 삼성 악세서리는 애플 못지않게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비싸요. 혹시 알리에서도 저렴하면서 동시에 성능이 준수한 무선 충전기가 있을까 싶어서 검색해보니 바로 첫 페이지에 딱 나오는군요. Qi 방식을 사용하고 최대 30W를 지원하는 무선충전기입니다.

 

Qi 무선 충전패드 이모저모

포장 상태는 뭐.... 역시 예상했던대로입니다. 가격이 저렴할수록 상자는 꾸집니다. 그래서 바로 언박싱 해버렸습니다. 구성품도 심플하죠? 마이크로5핀 USB 충전케이블, 설명서, 본체입니다. 모델명도 명시되어있지 않고 스펙도 따로 적혀있는게 없다보니 반신반의하며 구매해본 제품이지요.

 

디자인이 세 개였습니다. 그 중에서 내부 회로가 보이는 녀석을 선택했습니다. 뭔가 아이언맨스러웠기 때문입니다. 막상 받아보니 괜찮은 디자인이었습니다.

 

C타입이 대세인데 아직도 구형의 마이크로5핀을 채택한건 아마 단가를 낮추기 위함일 것입니다.

 

사용해보기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노트9입니다. Qi와 PMA 방식 무선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고속 충전 전용 어뎁터에 연결을 해야 당연히 무선도 고속 충전이 됩니다. 올려놓으니 초록색 LED가 점등됩니다.

 

고속 무선 충전중이라고 정상적으로 뜹니다. 매우 잘 되는군요! 가격은 만원도 안 하는데 성능은 준수해서 마음에 듭니다. 과연 내구도는 얼마만큼 뛰어날지는 모르겠습니다. 한 달 이상 고장없이 정상 작동하면 분명 이 제품은 성공적인 무선충전기라는 인식으로 제 머릿속, 마음속에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가격이 싸니까 혹시 테스트해보고 싶으시면 한번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좌표 남겨두겠습니다. 끝.

 

 

3.99US $ 30% OFF|30W Qi Wireless Charger For iPhone 12 11 Pro Xs Max Mini X Xr 8 Induction Fast Wireless Charging Pad For Samsun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