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오늘 링피트 엑스트라모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링피트는 일반 메인 모드가 있고 드래고까지 다 잡으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엑스트라 모드가 있지요. 엑스트라모드는 몬스터들의 체력이 그만큼 증가하고 공격력과 방어력 또한 플레이어의 레벨에 어느정도 맞춰 상당히 올라간 맵입니다. 스토리는 차이가 없습니다. 드래고가 철이 들어서 이제 진정한 운동을 하겠다고 선언하고 스타디움을 운영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그 네 명의 스승등 (아시죠?) 또한 각 스타디움의 관장이 되어 플레이어의 트레이닝을 돕겠다는 이야기로 끝납니다.

 

엑스트라 모드

각 맵의 모든 단계는 총 23단계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엑스트라모드도 메인 맵에 기반했기에 월드가 46까지 있지요.

 

드디어 월드 46의 마지막 맵입니다. 드래고를 이기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스토리를 엑스트라까지 확실히 하려면 그 컨샙을 그대로 유지해야하는데 중간에 스토리가 틀어집니다. 그놈의 다크모드 때문이죠.

 

모두를 이기자고 해서 실제로 저 네 명의 스승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단지 그 힘이 드래고에 잠식되었을 뿐이지요.

 

여기서부터 원 스토리라인으로 흐릅니다. 차라리 "아직 내 몸에는 다크한 힘의 잔재가 남아있다... (유저)여, 너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닷! 날 트레이닝 해다오!" 라는 식으로 진행하는게 훨씬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흑화한 드래고! 하지만 멋지게 무찔러줍니다.

 

결국 다크 모드에서 또 한번 해방되는 드래고의 모습입니다.

 

경험치 2배 스무디를 마셨기에 합계 경험치가 무려 약 28,000 포인트! 순식간에 3레벨 업을 합니다.

 

엑스트라모드의 마지막 빅토리 포즈를 취하며 마무리!

 

최선을 다 한다는 건 기분 좋은 일이죠. 암요. 다시 한 번 엔딩을 맞이합니다.

 

엔딩 크레딧이 올라갑니다.

 

운동을 위한 감사! 제가 감사합니다. 이렇게 재미난 운동 게임을 만들어주셔서요.

 

엑스트라 피트니스의 클리어를 축하한답니다.

 

엑스트라 모드의 총 운동 시간입니다.

 

그에 따른 총 소모 칼로리의 양! 생각보다 어마무시했군요.

 

총 주행 거리입니다.

 

링콘을 조인 횟수입니다. 많이도 조였군요. 이렇게해서 엑스트라모드는 끝이났습니다. 솔직히 이제 무슨 재미로 레벨업을 할까 싶었고 아직 모으지 못한 스무디 레시피나 얻는걸 목표로 해서 운동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끝이 아니었습니다.

 

마스터 모드

그렇습니다. 이제 피트니스 마스터 모드가 열렸습니다.

 

메인도 깨고 엑스트라도 깨니까 이제 마스터모드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와우)

 

마스터모드의 특징은 피드 배틀 시 원하는 운동만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운동 스킬의 쿨타임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아시다시피 방금 사용한 운동 스킬은 다시 초기화가 될 때까지 턴 횟수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운동 스킬마다 그 횟수가 다르죠. 근데 마스터모드는 이런 재사용 대기 시간이 없습니다.

 

원하는 피트 스킬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모드! 즉 마스터모드는 자신이 부족하다 싶은 운동만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암 트위스트로만 계속해서 사용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손목이 좀 부실하다고 생각되면요. 마우스를 장시간 잡고 있는 저로서는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마스터 모드 진입을 하자마자 모든 피트 스킬을 획득하게 됩니다.

 

보아하니 새로운 운동 스킬은 없고 단지 공격력만 올라간 별 4개짜리 운동 스킬들이 색 종류별로 모두 수집이 자동 완료됩니다. 공격력이 무려 1,000 짜리입니다. 그리고 대기 턴도 모두 0입니다.

 

팔, 복부, 다리, 요가 스킬 모두 별 네개짜리 스킬이 생겼습니다. 공격력은 공격 범위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부위 구분 없이 싱글 공격은 공격력이 1,000으로 고정, 3개 동시 공격은 745, 5개 동시 공격은 655입니다.

 

이제 자신이 부족하다 싶은 운동만 골라서 세팅하면 되겠습니다. 무릎이 너무 약해서 지금은 스쿼트 관련 운동은 모두 뺐습니다. 어차피 맵 돌다보면 점프대나 스쿼트로 이동하는 지역이 있으니까요. 어느정도 체력도 많이 향상되고 근육이 좀 붙으면 그 때부터 강도 높은 운동들을 하나씩 추가해볼 생각입니다. 혹시 마스터모드에서 아직 나오지 않은 레시피가 나오게될지 조금은 기대가됩니다. 마스터모드에도 미니게임이 분명 있을테니까요. 생각지도 못한 지역이 열려서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마스터모드도 한 번 끝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