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에 큐텐에서 멀티탭 후기를 한 번 작성한 바 있습니다. 지금도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멀티탭이지요. 이번에 거실에 하나 더 멀티탭을 설치해서 써야 할 일이 있어서 똑같은 제품을 다시 구매할까 생각해봤습니다. 허나... 분명 아직 내가 발견하지 못한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 싶었고 이번에는 큐텐이 아닌 알리에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한 시간 정도 뒤적거리다가 오리코에서 출시한 멀티탭을 발견하게됩니다. 제가 원하는 멀티탭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소 4개의 콘센트 포트가 있어야 함

2. 각 콘센트별로 개별 전원 스위치가 있어야 함

3. USB 포트가 있어야 함

 

찾아본 이 제품은 위의 세 가지를 모두 포함하는 완벽에 가까운 멀티탭이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만원 초반대! 너무나 훌륭합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알리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대다수는 한국 플러그가 아니기에 AC 플러그를 한국형 돼지코로 교체해줘야합니다. 물론 별도 돼지코를 꽂아 사용하면 되지만 장기간 사용할것을 생각한다면 이건 다소 불안정하기에 아예 플러그를 댕강 잘라서 교체하는게 훨씬 안전합니다.

 

오리코 OSJ-4A5U-UN 유니버셜 멀티탭 이모저모

먼 바다를 건너왔기에 박스가 매우 찌그러져있습니다. 뾱뾱이로 칭칭 감겨 도착했기에 제품에 큰 파손은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생각보다 배송도 빨랐습니다. 10일만에 도착했으니 알리 치고는 정말 빠른 편이죠.

 

드디어 영롱한 모습의 멀티탭이 제 손아귀에 들어왔습니다. 너무나 기쁩니다. 이 제품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OSJ-4A5U-UN

인터페이스 : 유니버셜 AC 콘센트 4개 / USB 포트 5개

입력 : 100~250V

최대 전압 : 2,500W (10A)

최대 전류 : 18,000A

서지에너지 : 525J

응답 시간 : 1ns

USB 출력 : 포트별 5V / 2.4A (Max), 모든 단자 합쳐서 최대 5V / 8A = 40W

기타 : 다중 회로 보호 / 과회로 차단 시스템 / 스마트 인공지능

 

정말이지 보면 볼수록 매력 넘치는 멀티탭입니다. 근데 확실히 오리코사 브랜드여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마감도는 살짝 떨어집니다. 오리코는 국내에서도 PC 주변기기로 제법 인지도가 있는 회사인데 여기서 출시되는 제품들 대다수가 조금 마감이 미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품이 이상하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예를 들어서 어딘가 살짝 덜그덕 거린다거나, 아니면 스크래치가 좀 있다던지하는 이런 문제들입니다. 작동만 잘 되면 상관없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는 부분이죠. 제가 그 경우입니다. 전혀 문제 없습니다.

 

측면에는 5개의 USB 포트가 있습니다. 사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포트별 최대 5V / 2.4A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포트를 모두 다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40W까지만 출력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개별 전원 스위치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AC포트는 전원을 완전 차단하여 안전면에서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 키우시는 분들께서는 매우 반가운 멀티탭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갑자기 전압이 높아지면 측면의 스위치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전류를 차단합니다. 두꺼비집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형 돼지코로 교체하기

이 멀티탭은 보시다시피 미국 플러그입니다. 국내에서 사용이 불가능하죠. 그러므로 이 플러그를 잘라내고 국내용 플러그로 교체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방법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만약 자신이 없으시면 해외 플러그를 국내용으로 변환하는 어뎁터 제품이 있으니 그걸 추가로 끼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한국형 돼지코 교체 방법은 아래의 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중국 콘센트 국내용 220V 돼지코 접지 플러그 교체 방법

 

중국 콘센트 국내용 220V 돼지코 접지 플러그 교체 방법

해외직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샤오미 멀티탭은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근데 아시다시피 중국 직구제품은 모두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변환 돼지코가 필요한데 별도로

rgy0409.tistory.com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러그 교체 작업

위의 참고글 설명대로 먼저 댕강 잘라버립니다. 과감하게요.

 

안에 보시면 세 가닥의 전선이 보입니다. 파랑, 갈색, 노랑이죠.

 

피복을 벗겨낸 모습입니다. 노랑은 접지선이므로 접지축에 맞게 연결합니다. 한국 220V는 교류이므로 +극과 -극이 없습니다. 그러니 파랑과 갈색을 돼지코 플러그에 아무곳이나 맞춰 각각 연결해줍니다.

 

연결하려면 이것도 구리선을 드러내야합니다.

 

이렇게해서 돼지코에 연결했습니다.

 

마무리로 나사를 조여주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분해해보기

사용 전 한번 분해해봤습니다. 내부 모습이 궁금했거든요. 바닥의 고무발을 일자드라이버같은 것으로 살짝 밀어 올리면 쏙하고 빠집니다. 그러면 안쪽에 세모 스크류가 들어있는데 당연히 일반 십자 드라이버로는 분해를 할 수 없으므로 멀티툴을 미리 준비합니다. 나사 4개를 모두 제거하고 커버를 재껴올리면 이렇게 내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가 전원부인 것 같습니다. 이제 구경은 다 했으니 다시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해줍니다.

 

벽에 고정 및 사용 후기

초강력 매직 테이프를 사용해서 붙였습니다. 벽지는 어차피 나중에 이사갈 때 싹 다 교체할 것이라 상관 없습니다. 한국형 돼지코는 아주 살짝 헐겁게 들어갑니다. 개별 스위치는 확실히 편리합니다. USB 포트가 여러개라 스마트폰 충전뿐만 아니라 기타 악세서리까지 한방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도 나이스 구매를 한 것 같아서 기쁘군요. 저렴하면서도 USB 포트가 있고 개별 스위치가 있는 멀티탭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12.99US $ 50% OFF|ORICO 4AC Universal Outlets Power Strip with 5 USB Charging Ports Extension Cable Electrical Socket For Home 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