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협찬을 받았습니다. 인연은 기어베스트로부터 이어집니다. 이 분은 기어베스트 관리자로 일하시다 알게 된 분인데 퇴사 후 자신이 직접 회사를 만들어 이번에 다시 연락을 주신 것입니다. 반가웠습니다. 리드웨일이라고 하는 회사를 만들었는데 다루는 제품은 주로 가전제품류입니다. 그 중에서 현재 주력 상품으로 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제품을 하나 보내주셨습니다. 그때의 인연을 잊지 않고 다시 알아주셔서 너무나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렇지만! 제품은 냉철하게! 좋다 나쁘다를 확실히 이야기하는것이 제 컨셉이므로 이번 사용 후기도 개인 주관이 들어가지만 좋은지 나쁜지는 금방 아니까 한번 사용해보고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협찬이니까 무조건 좋게 써주는건 무척이나 양심에 어긋나는 행동이니까요. 광고 논란이 왜 있겠습니까? 광고를 광고라 부르지 못하는, 떳떳하게 밝히고 사실 그대로를 이야기한다면 전혀 문제될게 없거든요. 회사도 판매하는 제품에 확신이 있고 자신이 있다면 있는 그대로를 사실대로 밝혀도 전혀 문제가 없을것입니다. 서두가 길어지는군요. 어떤 에어프라이어 제품인지 바로 만나보시겠습니다.
위스타 KCV18WL 이모저모
예상했던것보다는 크기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이 제품의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Weesta
모델명 : KCV18WL
용량 : 18L
조작 방식 : 다이얼
온도 : 90 ~ 230도
타이머 : 최대 60분
크기 : 383 x 359 x 363 mm (최대)
무게 : 9.7kg
위스타는 아직 한국에는 공식적으로 입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판매하기 위해서 제품의 한글화를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따라서 국내 AS가 가능합니다. 배송도 빠릅니다. 제 경우는 3일만에 받았습니다. 현재 위스타의 제품들은 인천 물류창고에 있기 때문에 빠른 배송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통관도 필요 없지요. 단 쿠팡에서 주문 시 배송 기간이 +7일 더해집니다. 왜냐하면 위스타가 한국 기업이 아니기에 해외 업체로 분류되어 배송 기간이 자동으로 7일이 더해진다고 합니다. 표기만 그렇게 되어있을 뿐이지 배송은 타업체와 비슷합니다.
한국에서 정식 판매되는 위스타 에어프라이어 제품은 모두 한글화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다이얼 방식 버튼에 나와있는 기능 모두가 한국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안쪽 모습입니다. 공간이 넓습니다. 상하단에 보이는 뭔가 진한 회색의 관이 좌/우로 놓여져있는데 이게 열선입니다. 상단에는 총 4개가, 하단에는 2개의 열선이 있습니다. 기능 선택에 따라서 열선 동작도 변합니다.
위쪽 모습입니다. 역시 이곳에도 한국어 패치가 모두 완료된 상태입니다.
한국어 설명서도 제공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안쪽에 거치하는 다양한 선반들의 모습입니다. 그물망 바스켓, 그릴판, 베이킹판 오븐 그럽퍼가 제공됩니다.
안쪽에 장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가장 아래에는 기름 받침대가 숨어있습니다. 관리가 정말 편할 것 같습니다.
훈제치킨 만들어보기
다음 날 근처 마트에서 생닭을 한 마리 샀습니다. 잘 손질된 닭에 후추를 뿌려서 잠시 숙성시킵니다.
이제 간 마늘과 허브솔트를 뿌립니다.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돌립니다. 구이로 하지 않고 에어프라이어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온도가 고온으로 올라가다보니 에어프라이어 주변이 엄청 후끈후끈합니다. 시간은 약 40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다 되었습니다. 냄새가 아주 훌륭합니다.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노릇노릇 잘도 익었습니다. 바로 닭다리를 뜯어보겠습니다.
안쪽까지 잘 익었습니다. 뼈와 살이 쉽게 분리가 되는군요! 그리고 역시 허브솔트는 진리입니다. 너무나도 담백합니다. 개인적으로 닭껍질을 정말 좋아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바싹 튀겨져서 엄청 고소합니다. 너무나도 맛있습니다. 이 사양의 에어프라이어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한건 위스타 제품이 현재는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혹시 에어프라이어 장만을 계획중이시라면 한번 이 제품을 구매 리스트에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쿠팡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이 쿠팡 링크로 구매하시게 되면 판매 수익의 일부가 저에게 발생되는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수익금은 더 좋은 콘텐츠에 쓰인다는 뻔한 말은 하지 않을께요. 어차피 저는 좋은 콘텐츠만을 생산하는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는건 자주 오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실테니까요. 어쨌든! 위스타 에어프라이어는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