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과거 포토샵 버전에서는 Tab(탭)키만 누르면 커서가 바로 바로 직관적으로 변경되곤 했습니다. 혹시 클립스튜디오에서도 이게 먹힐까 싶어서 테스트해봤는데 되지 않는군요. 그렇다면 환경설정에서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어떤 경로로 들어가서 어디를 변경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클립스튜디오 기본 커서는 이런 모양입니다. 현재 펜 툴을 선택했는데 이런 식으로 원형의 커서로 나오면서 펜 크기가 현재 어느정도 사이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커서를 변경하시려면 파일 > 환경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trl+K 입니다.

 

왼쪽의 다양한 카테고리 중 커서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커서모양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우리가 변경해야하는 부분은 브러시 계통, 펜 계통, 지우개 계통입니다. 물론 그 아래에 있는 도향이나 채우기, 표시 계통, 선 수정 계통 커서도 변경해도 상관없습니다.

 

브러시 크기와 도구 고유

브러시 크기와 도구 고유로 옵션을 변경해봤습니다. 그러면 커서가 이렇게 변경됩니다.

 

브러시 크기와 도구 고유 옵션의 예시

보시는 것처럼 실제 도구툴 모양의 커서와 브러시 크기에 대한 직관적인 영역까지 모두 다 표현이 됩니다.

 

도구 고유

도구 고유로만 설정하면 클립스튜디오의 커서는 어떻게 될까요?

 

도구 고유 옵션의 예시

도구 고유로 설정한 이후의 클립스튜디오 커서 모습입니다. 브러시 현재 크기가 직관적으로 표시되지는 않지만 커서 모양의 경우는 이렇게 해당 도구툴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