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혹시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서 충동구매한 알리 직구 제품입니다. 언젠가는 요긴하게 쓰일날이 분명 옵니다. 이 제품은 싱글 하드도킹스테이션 대신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하드독보다 보관이 용이합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에 매우 좋습니다. 필요 없으면 잠시 치워뒀다가 필요할때마다 꺼내 사용하면 되니까요. 가격도 하드독보다 쌉니다. 싼 맛에 사용하는 맛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성능이 떨어지느냐? 아닙니다. 성능도 좋아요. UASP까지 지원합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UASP 지원 메인보드 칩셋 확인 방법

 

UASP 지원 메인보드 칩셋 확인 방법

어제 수소문을 통하여 겨우 필자의 메인보드도 UASP 기능이 지원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았다. 다행히 지원되는 메인보드 였다. 눈물나게 반가운 일이다. 옛날 메인보드라서 혹시 지원안하나.

rgy0409.tistory.com

 

이모저모

박스도 없이 이렇게 뾱뾱이에 잘 감겨서 도착했습니다. SATA3 to USB 3.0 변환 케이블과 전용 AC 어뎁터입니다.

 

어뎁터의 경우 12V / 2A이므로 이와 같은 규격의 국내 어뎁터를 사용해서 연결해도 상관 없습니다. 볼트만 맞으면 됩니다. 암페어는 2A 이상이면 됩니다. 해외직구 제품이기에 국내 콘센트에는 맞지 않으니 변환 콘센트를 추가 장착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이게 본체입니다. 심플합니다. 저기 보이는 다소 긴 파란 부분이 SATA3 단자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어뎁터를 연결하여 추가 전원을 공급합니다. 2.5인치 노트북용 HDD를 연결할때는 별도의 전원은 필요 없습니다. 그냥 USB 전원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보조전원은 3.5인치 데스크탑 HDD를 연결할때만 사용합니다.

 

여기에 HDD를 연결합니다. 사타방식의 하드여야합니다.

 

사용 후기

현재 3.5인치 HDD가 없어서 잘 인식하는지 테스트는 못 합니다. 언젠가 손아귀에 쥐는 날 반드시 이 페이지에 추가 내용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가지고 있는 2.5인치 도시바 하드디스크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LED에도 불이 들어오면서 인식을 잘 하고 있습니다.

 

SATA HDD답게 속도는 정말이지.... SSD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형편없습니다. 예전에는 어떻게 HDD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했을까요? 정말이지 놀랍습니다. 느려 터져서 답답해 죽어버렸을텐데 말입니다. 이제 HDD는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백업용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제품 자체는 이상없이 정상 작동합니다.

 

장치관리자에서도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디스크 드라이브 정보에는 SCSI (스카시) 장치로, 저장소 컨트롤러에서는 UASP로 정상 인식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으니 HDD가 많으시다면 요긴하게 쓰일것입니다. 미리 하나쯤 구비해보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끝.

 

 

US $1.13 28% OFF|USB 3.0 To SATA 3 Cable SATA To USB Adapter Convert Cables Support 2.5/3.5 Inch External HDD SSD Hard Disk Driv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