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얼마전에 브리츠 BE-STM500 마이크 후기글을 남겼습니다. 불만족스러웠던 결과에 대한 리뷰였지요. 윈도우10에서 마이크 기본 드라이버로는 목소리를 증폭시킬 방법이 딱히 없었습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강제로 올릴수는 있지만 그렇게되면 주변 잡음까지 같이 증폭되어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결국 답은 하나입니다. 기기 자체에서 Gain 설정이 가능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한 답이 없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제목에도 언급한 보야사의 BY-PM700 마이크입니다. 이 제품도 USB 콘덴서 마이크지만 앞서 소개한 브리츠 마이크와는 다릅니다. 자체적으로 마이크 증폭 스위치가 탑재되어있으며 음성 방향 설정도 가능합니다. 지향성 및 무지향성 모두를 지원하는 마이크여서 장소와 사용 목적에 따라서 다르게 설정 가능합니다. 이런 기능들이 들어간 고성능 마이크이기에 가격이 다소 비쌉니다.

 

가격 비교

2021년 4월 22일자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보시는 것처럼 10만원이 넘습니다. 에누리나 다나와에서도 최저가 검색을 해봤는데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 가격보다 더 아래로는 내려갈 수 없을까 싶어서 내사랑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제품들은 꽤 많이 나오는데 국내 가격과 큰 차이는 없더군요. 그럴 바에야 차라리 AS가 되는 국내 구매를 하는것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알리에서 이것을 찾았습니다. 똑같은 보야 BY-PM700 제품인데 가격이 정말 저렴합니다. 거의 1시간을 찾아봤는데 아직까지 이 업체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은 못 찾았습니다.

 

 

77.62US $ 2% OFF|BOYA BY PM700 Microphone USB Condenser Triple Capsule for Windows Mac Computer Laptop PC Conference Live Interv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오늘 날짜 기준(2021.4.22)으로 가격이 77.62달러입니다. 한화로는 약 87,000원 정도의 가격이지요. 네이버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의 시세를 살펴보니 대략 9만원 내외인 것 같습니다. 그럴 바에야 차라리 새 돈을 주고 구매하는게 낫습니다.

 

결국 구매에 이르렀습니다. 과연 언제 배송이 완료되어 제 책상위에 이 마이크가 놓이게 될지는 모르겠군요. 그래도 저렴하게 잘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는 12만원인데 알리에서 8만원대로 구매했으니까요. 가격 차이도 꽤 있으니까 국내 AS를 포기하고 알리 직구를 선택한건 괜찮았다고 봅니다. BY-PM700 마이크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BY-PM700 사양

●브랜드 : 보야(BOYA)

●모델명 : BY-PM700

●분류 : 유선형

●다이어프램 : 14mm

●지향셩 : 가변형 (스테레오, 무지향성, 단일지향성, 양지향성)

●주파수응답 : 20Hz~20kHz

●감도 : -45dB±3dB@1kHz

●샘플링 레이트 : 48kHz

●비트 : 16bit

●헤드폰 앰프 : 임피던스 - 16ohms / 파워 아웃풋(RMS) - 130mW / 주파수 - 15~20,000Hz

●전원 : 마이크로5핀 USB

●사이즈 : 112 x 108 x 200 mm (최소) / 112 x 108 x 295 mm (최대)

●무게 : 1,042g

●특징 : 음소거 버튼 / 볼륨 조절 노브 / 게인(Gain) 컨트롤 노브 / 폴라패턴 조절 노브

●특징2 : 제로 레이턴시 헤드폰 출력

 

1인 미디어 방송용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으며 회의용으로도 좋다는 평가입니다. 요즘같은 언텍트 시대에서 화상 회의 및 업무 진행으로도 매우 적합한 마이크라는 후기도 많습니다. 근데 뭐 다른 사람 후기가 좋으면 뭐하겠습니까? 실질적으로 제가 직접 사용했을 때 좋아야 진짜 멋진 제품이죠. 이번에는 브리츠 마이크와 같은 상황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제품이 도착하는대로 바로 테스트해보고 후기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