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그림쟁이를 위한 디스코드 사용 방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꼭 빠져서는 안 될 바로 그것! 추억의 애니송 소환을 위한 그것! 사용 방법도 간단한 리듬봇을 디스코드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디코 사용 방법을 전혀 모르신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림쟁이들을 위한 디스코드 설치 및 음성 채팅 화면공유 사용 방법

 

그림쟁이들을 위한 디스코드 설치 및 음성 채팅 화면공유 사용 방법

대전에서 슈퍼드로잉이라는 그림 관련 콘텐츠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수는 많지 않지만 정예인원만 모여서 활동을 하고 있지요. 아시다시피 대 코로나 시대여서 작년 이후로 자주 만

rgy0409.tistory.com

 

Rythm Bot 추가하기

이제 디스코드를 실행합니다. 당연히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Rythm

Ever wanted a bot specially made for music? A fully functional, stable music bot? Rythm does it all

bots.ondiscord.xyz

위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Add to Server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리듬봇 접근 허가내용이 뜨는데 리듬봇을 어느 서버에 추가할것인지 선택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자신의 디스코드 서버에 Rythm봇이 추가가 됩니다. 리듬봇 추가는 이게 끝입니다. 간단하죠?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는 현재 리듬봇을 사용중인 모습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시다.

 

리듬봇 간단 사용법

Rythm봇은 기본적으로 명령어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명령어의 시작은 !(느낌표)입니다. 이후에 영어 명령어를 사용하여 움직이게 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play 유튜브URL주소 : URL 음악 재생, 플레이리스트 목록 추가

!skip : 현재 재생중인 음악 중지 후 다음 트랙 재생

!pause : 음악 일시정지

!shuffle : 현재 음악 리스트 랜덤 재생

!leave : 리듬봇 종료

 

!play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명령어입니다. 명령어 입력 후 한 칸 띄우고 유튜브의 음악 URL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브라우저에 있는 URL 주소가 아닌, 공유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URL 주소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채팅 채널에서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재생이 될 것입니다.

 

음악이 재생됨과 동시에 리듬봇이 음성채널에 접속됩니다.

 

참고로 일반 음악 공유 URL 뿐만 아니라 이렇게 평소 자신이 자주 듣는 재생목록의 공유 URL도 링크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해당 재생목록에 있는 모든 노래가 순차적으로 재생되지요. 디코 채팅창에 일일히 !play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지요. 전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만약 음악 소리가 너무 크거나 작다면 리듬봇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사용자 음량을 조절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