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무한맵을 만들기 위한 첫 걸음! 스타크래프트2 맵 에디터에서 배틀넷상에 있는 맵을 로드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스타2 맵 에디터를 실행해줍니다. 혹시 맵 에디터의 실행파일 위치를 모르시거나 실행은 했는데 영어로 나온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주시고 그대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2 맵 에디터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2 맵 에디터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갑자기 스타2가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제 손은 똥손이어서 똥컨트롤밖에 할 줄 모릅니다. 그래서 보통 전투는 물량전으로 밀어붙이죠. 그러려면 역시 맵을 직접 수정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을

rgy0409.tistory.com

이제 스타2 맵 에디터를 실행하셨을 겁니다. 바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먼저 수정하고자 하는 맵을 정합니다. 예를 들어서 제작자 검돌이님께서 만드신 13인용 백암성 맵을 맵에디터에서 불러오겠습니다.

 

맵 에디터의 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파일 > 열기로 들어가도 상관없습니다.

 

문서 열기 창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우리는 로컬 파일이 아닌 두번째 탭의 블리자드를 선택해줍니다. 로컬파일은 현재 자신의 컴퓨터 저장소에 있는 맵을 불러올때 사용합니다. 블리자드탭에 들어가면 서버를 먼저 지정해야 합니다. 이곳은 한국이니까 AUTENTICATION_KR_REGION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에 있는 접속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블리자드 접속창이 뜹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Log In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접속창은 자동으로 닫힙니다.

 

이제 출처는 지도/모드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모드가 아닌 지도만 검색되게 하고 싶다면 지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입력칸에 "백암성" 이라고 입력하고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의 목록창에 해당 지도가 검색될겁니다. 선택해보면 오른쪽에 해당 지도의 자세한 설명과 미리보기 이미지가 보입니다. 데이터 로드가 100%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맵에디터에서 지도를 불러옵니다.

 

그러면 마침내 이렇게 배틀넷에 있는 지도를 스타2 맵 에디터로 열람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제 미네랄과 베스빈 가스의 값을 수정하여 무한맵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