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갑자기 스타2가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제 손은 똥손이어서 똥컨트롤밖에 할 줄 모릅니다. 그래서 보통 전투는 물량전으로 밀어붙이죠. 그러려면 역시 맵을 직접 수정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과거 스타1때는 맵 에디터가 시작 > 프로그램 > 스타크래프트에 있어서 편했는데 윈도우10이 되고 블리자드 게임이 배틀넷으로 통합되면서 런처에서 실행하다보니 맵 에디터를 수동으로 진입해야만 합니다. 맵 에디터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StarCraft II

 

이 경로로 들어가시면 StarCraft II Editor.exe 파일이 있을겁니다. x64도 있는데 현재 설치된 폴더 자체가 32비트이므로 그냥 32비트짜리 실행파일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스타2 맵 에디터가 최초 실행되면 에디터의 모든 메뉴가 영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한국어로 변경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File > Preferences로 들어갑니다.

 

General에 있는 Locale의 언어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한국어 <koKR>로 설정하시고 OK를 누르면 맵 에디터가 자동으로 재시작이 됩니다. 다시 확인해 보시면 모든 메뉴 항목이 완벽하게 한국어로 변경되어 있을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