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주 오랫동안 동고동락하고 있는 녀석이 있습니다. USB 2.0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녀석이지요. 예전 윈도우XP 시절에는 별도 드라이버를 설치해야만 했지만 지금은 아마 기본 무선랜 드라이버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상태일 겁니다. 보통 노트북에서는 이것을 사용할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무선랜 기능이 탑재된 제품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은 일반 데스크탑같은 무선 기능이 없는 컴퓨터에 장착해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삼성 SWU-3000N 무선 랜카드 되시겠습니다.

 

원래 스탠드도 같이 있어야 하는데 어디에 팔아먹었는지 보이지 않고 현재 본체만 덩그러니 남았습니다. 그래도 USB에 연결하면 잘 인식합니다.

 

무선 기능이 없는 제 컴퓨터가 순식간에 와이파이를 인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장치관리자 상황입니다. 이렇게 USB 관련 무선 랜 카드가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의 경우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드라이버로 세팅이 되는데 좀 더 정확하고 안정성을 높이려면 아무래도 장치의 오리지널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게 좋습니다.

 

삼성 SWU-3000N 드라이버 다운로드

 

홈페이지 <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센터 위치정보,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력, 전화상담 예약, 제품문의, 채팅상담, 동영상 가이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samsungsvc.co.kr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SWU-3000N을 검색하면 이렇게 쉽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 항목에 있는 디스크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혹시 링크가 깨지거나 지원이 끊기는 사태를 대비하여 이곳에도 파일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SWU-3000N_Driver.z01
10.00MB
SWU-3000N_Driver.zip
6.08MB

 

드라이버 설치하기

드라이버 설치 과정에서 유틸리티와 드라이버를 같이 설치할지, 혹은 드라이버만 설치할지를 묻는 과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드라이버만 설치를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유틸리티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필요 없으므로 드라이버만 설치합니다.

 

마무리

제품 자체는 정말 오래된 물건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고장없이 잘 사용되는걸 보면 제품의 퀄리티와 마감도는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OEM으로 공수받아서 삼성 마크만 달고 출시된 제품이지만 말입니다. 어느 업체에서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참 잘 만든 무선랜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더 놀라운건 많지는 않지만 판매업체가 아직도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은 기가인터넷용 USB들이 들끓고 있는 상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