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친효스킨 버전 2.2 이상 사용자부터는 댓글의 디테일한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부터 말풍선 색상까지, 질문자와 에디터 주인의 영역도 따로 색상 지정이 가능합니다. 텍스트의 색상 또한 따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즉 구석 구석 다양한 색상을 완전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친효스킨 댓글 스타일 미리보기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는 친효스킨의 댓글 스타일의 모습입니다. 질문자와 에디터의 영역이 대화 형식으로 명확히 구별되는것이 특징입니다. 질문자의 프로필 텍스트 색상, 아이콘 색상, 대화칸 백그라운드 색상, 대화칸 텍스트 색상을 사용자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성 날짜와 신고 버튼 색상 또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에디터 영역도 마찬가지로 디테일하게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버튼의 색상 또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 방법

친효스킨 댓글 색상 수정 방법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꾸미기 > 스킨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스킨 편집 화면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색상설정(댓글) 옵션이 보일겁니다. 바로 여기가 친효스킨 댓글 색상을 수정하는 공간입니다.

 

수정 방법은 동그라미의 원형 버튼을 클릭하여 나오는 팔레트 색상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완전 쉽습니다. 하지만 이 팔레트에서는 정해진 색상으로만 적용시켜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디테일하게 색상 설정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디테일하게 수정하려면 사용자가 직접 색상의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FFF 라고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순수 하얀색에 대한 16진수 코드를 의미합니다. HTML에서 색상 앞에는 #이 붙고 그 뒤에 0부터 F까지 총 16개의 코드가 따라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코드를 3개만 입력하는 상황도 있는데 두자리씩 끊어서 볼 때 두자리가 서로 같은 코드가 오는 경우에 둘 중 하나는 생략이 가능합니다. 즉 흰색의 경우는 원래대로라면 #FFFFFF 인 것입니다. 근데 두자리씩 끊어보면 각 묶음별로 놓인 코드가 같으니 둘 중 하나를 생략해서 #FFF가 된 것입니다. #FF5544는 #F54로, #224466은 #246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554432의 경우는 5랑 4는 줄일 수 있지만 32에서 줄일 수 없기에 이런 경우는 6자리를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HTML 칼라 코드

 

HTML 컬러 코드

HTML 컬러 차트 사각형 모양의 컬러버튼을 클릭하여 HTML 컬러 코드를 찾으세요. HTML 컬러 코드 이론 "이 이상한 기호와 숫자와의 조합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하고 궁금하신가요. 그 답은 "예" 입

html-color-codes.info

위의 사이트를 방문해보시면 컬러 차트와 컬러 픽커가 있습니다. 컬러 차트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컬러보다 좀 더 디테일한 파레트를 제공하니까 아무래도 원하는 색에 가까운 색상 코드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컬러 픽커의 경우는 그라디언트로 표현되기에 정말 순수하게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을 선택하시면 16진수 코드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코드를 복사하여 색상 설정 코드에 붙여넣어 적용시키면 됩니다.

 

오리지널 색상 코드

혹시 다시 초기 상태의 댓글 색상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코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친효스킨 오리지널 댓글 색상표입니다.

 

위치 색상코드
댓글 레이아웃 배경색 FFF
댓글 구분선 CCC
상대방댓글 배경색 EEE
상대방댓글 텍스트 333
내답글 배경색 555
내답글 텍스트 FFF
닉네임 404040
아이콘 555
작성날짜 CCC
신고버튼 FF5544
이전댓글 더보기 배경색 555
이전댓글 더보기 텍스트 FFF

 

색상 테마

현재까지 완성된 색상 테마들입니다. 마음에 드는 테마 색상을 적용시켜보시기 바랍니다. 각 영역별 색상 코드만 입력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