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친효스킨에서 적용 가능한 친효애드온의 미리보기 페이지입니다. 친효애드온은 타 스킨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타스킨에서의 사용을 원하는 경우 HTML부터 CSS 까지 수동으로 세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친효스킨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모든 친효애드온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결국은 뭐다?! 그렇습니다. 세팅이 어렵거나 귀찮으시면 친효스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머쓱) 친효애드온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DIV 커스텀 박스

2. 포스트잇

3. 주의사항+팁 박스

 

아래에는 각 카테고리에 대한 미리보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클래스명이 있습니다. 해당 클래스명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친효애드온의 사용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효애드온 사용 방법

 

친효애드온 사용 방법

오늘 확인해보니 친효애드온에 대한 사용 방법을 따로 글로 작성하지는 않았다는걸 확인했습니다. 매번 사용 방법에 대해 언급하기가 대단히 귀찮기 때문에 아예 이렇게 공식적으로 문서화를

rgy0409.tistory.com

 

DIV 커스텀 박스

어떤 단원을 감싸는 박스로 강조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링크를 감싸는건 금지입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일반 텍스트를 감싸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rgyBG2

 

rgyBG3

 

rgyBG4

 

rgyBG5

 

rgyBG6

 

rgyBS

 

 

다음은 코딩용 DIV 박스의 클래스명입니다. 코딩 강좌글을 작성하시는 분들께서 사용하시면 요긴합니다. 다만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코딩 플러그인이 있으니 해당 플러그인을 적극 활용하시는게 더 좋고, 이 애드온은 보조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위의 일반 DIV박스와의 차이는 색상도 색상이지만 글꼴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 DIV 박스는 코딩용 글꼴을 사용합니다.

 

rgyBG rBK

 

rgyBG rRD

 

rgyBG rBE

 

포스트잇

포스트잇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친효애드온입니다. 너무 스타일이 톡톡 튀기 때문에 본문에 최대 1개만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텍스트의 양에 따라 포스트잇 사이즈도 변화합니다.

 

rgyPostIt

 

주의사항+팁 박스

강력한 주의사항이나 경고 문구, 팁(TIP) 관련 내용을 본문에 작성할 때 사용합니다.

 

TIP
 
 

주의 사항

 

이 친효애드온의 경우는 위의 다른 애드온들과 사용방법이 다소 다릅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의 글에 다 나와있으니 꼭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친효애드온: 중요 내용을 알리는 팁(TIP)박스 모듈 (마크1)

 

친효애드온: 중요 내용을 알리는 팁(TIP)박스 모듈 (마크1)

가끔 티스토리 본문을 작성하다가 꼭 중요한 내용을 작성할때가 있습니다. 가령 주의사항이 대표적인 텍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독성을 올리고 좀 더 강조하고자 할 때, 티스토리에 있는 글

rgy0409.tistory.com

 

현재까지 개발된 친효애드온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 추가 개발되는 애드온이 있다면 본문에 추가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따라서 본 페이지를 북마크(즐겨찾기)하시어 이따금씩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