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친효스킨 본문이 아닌, 댓글 부분의 폰트 (글꼴, 글씨) 크기에 대한 수정 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다음번 버전때 이 부분은 스킨편집 화면에서도 수정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 배포 전에 수동으로 편집하고 싶으신분들은 본문의 내용을 따라서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동 설정 방법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 카테고리의 꾸미기 > 스킨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HTML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CSS 탭을 선택하고 다음의 코드를 찾습니다.

 

#contents .commentList .rgy-rewrite-window .rgy-rewrite-window-right .rgy-rewrite-window-right-bottom .re-chatwindow,
#contents .commentList .rgy-rewrite-window2 .rgy-rewrite-window2-right .rgy-rewrite-window2-right-bottom .re-chatwindow {
    position: relative;
    display: inline-block;
    max-width: calc(100% - 100px);
    padding: 10px 15px;
    margin-top: 5px;
    border-radius: 10px;
    font-size: 13px;
    line-height: 1.2rem;
    background-color: #eee;
    word-break: break-all;
    -webkit-word-break: break-all;
    vertical-align: text-bottom;
}

칮는 방법은 아무곳이나 클릭하여 커서를 활성화하고 Ctrl+F를 눌러 노란색 검색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re-chatwindow 를 입력하여 찾으시면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서 font-size: 13px; 이라고 되어있는 요소를 수정하면 댓글의 글씨에 대한 크기가 변경됩니다.

 

친효스킨 2.3 안내

친효스킨 2.3 버전에서는 댓글에 대한 설정 부분도 추가됩니다. 기존 버전에있던 댓글창 ON/OFF 버튼은 그대로 존재합니다. 여기에 3개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혹시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를 대비해서 텍스트로 한번 더 언급하겠습니다.

 

●댓글 정렬 순서 : 최신순 / 작성순

●댓글 폰트 크기 : 댓글의 폰트 크기를 설정합니다. 13px 이 기본값입니다.

●댓글 폰트 줄간격 : 댓글의 문장에 대한 세로 줄 간격을 설정합니다. 1.3rem이 기본값입니다.

 

댓글 폰트 크기를 키우면 줄 간격은 그대로 유지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윗줄과 아랫줄 문장의 틈이 많이 좁아집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폰트 줄간격 설정 옵션을 추가한 것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글씨 크기로 설정 후 어떻게 적용되어있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고 필요에 따라 폰트 줄간격도 설정해야 합니다. rem은 HTML 문서의 기본 폰트 크기인 16px을 기준으로 설정되는 단위입니다. 참고로 1rem=16px 입니다. 2rem=32px 입니다. 따라서 소수점 크기로 설정해야 크기가 갑자기 확 커지거나 확 줄어들지 않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