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화면 확대 축소가 아닌 오브젝트 자체를 확대 및 축소 할 때가 있습니다. 면색이 들어간 경우라면 상관 없지만 선 두께가 적용된 경우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만약 축소나 확대 시 그 비율에 맞춰서 선 두께도 변화를 원한다거나 반대로 그대로 유지가 되었으면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설정을 체크 혹은 해제를 함으로서 우리가 원하는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합니다. 메뉴 중 Edit > Preferences > General로 들어갑니다.


General(일반) 설정 부분입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Scale Strokes & Effects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체크가 해제되어 있습니다. 체크가 해제되면 오브젝트 확대 축소와 관계없이 선 (Stroke) 굵기는 늘 유지가 되는 것 입니다. 반대로 체크가 되면 확대/축소에 맞춰서 선 굵기도 변화가 됩니다.


위는 예시 화면 입니다. 왼쪽이 체크가 된 상태이고 오른쪽은 체크가 해제된 상태 입니다. 보시면 서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명백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하시어 쾌적한 일러스트레이터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