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일러스트레이터로 벚꽃나무를 표현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오브젝트는 별툴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브러시를 사용하게 되는데 딱히 정해진 규격이나 방향이 없어서 그냥 자유롭게 그리기만 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먼저 아래의 완성본을 한 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벚꽃은 별 오브젝트 두 개로 만들었으며 나무 부분은 브러쉬툴만을 사용해서 표현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자세하게 따로 적어두었으니 아래의 관련글을 정독하시면 여러분들도 일러스트레이터로 손쉽게 벚꽃 나무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버전은 CS6 입니다. 근데 아마 버전에 상관 없이 모든 버전이 사용 가능할 것 입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을 활용하시면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이라고 한다면, 벚꽃브러쉬를 사용하기 전에 나무는 전체 선택 후, Ctrl+2를 눌러서 잠금모드로 변경해 줍니다. 왜냐하면 벚꽃만 부득이하게 수정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미 나뭇가지 사이사이로 브러쉬를 사용했기 때문에 정확히 벚꽃만 선택하려면 무척이나 힘들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나무를 잠궈버리면 전체선택툴로 드래그를 해서 편하게 벚꽃만 따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 주의하신다면 작업하는데 아무런 문제는 없을 것 입니다. 그러면 이쁜 벚꽃나무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