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나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단한 기본 브러쉬를 사용해서 제법 그럴듯한 나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따로 브러쉬 소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기본 구성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브러시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먼저 Window > Brushes로 들어갑니다. 혹시 패널이 안 보이는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단축키는 F5 입니다.


이제 브러시 패널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숨겨진 옵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2번의 Open Brush Library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3번의 Artistic 메뉴로 들어가서 4번의 Artistic_ChalkCharcoalPencil 브러시 꾸러미를 선택합니다.


해당 브러시 패널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기존 브러시 패널에 사용하고자 하는 브러시 소재를 그대로 드래그해서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브러쉬 서랍을 꺼냈고 그 안에 있는 수 많은 브러시 스타일을 꺼내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방금 등록한 브러쉬를 누르고 왼쪽의 도구툴 중 브러시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캔버스에 자유롭게 마우스로 드래그하며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려지는 영역만큼 방금 적용한 브러시 스타일의 선 모양이 나타나게 될 것 입니다. 혹시 선이 너무 얇다면 Stroke 패널에서 선 굵기를 조절해가면서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다 그리고나면 Ctrl+G를 눌러서 그룹으로 만들어 주는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