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일러스트레이터로 벚꽃을 표현해 봅시다. 별툴과 이펙트 효과로 아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모든건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완전 놀랍지 않습니까? 얼른 배워보도록 합시다. 참고로 사용한 일러스트레이터 버전은 CS6 입니다. 사실 버전은 별로 상관 없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라면 다 가지고 있는 기본 기능이니까요.


별툴로 별을 만들어 줍니다. 우리는 별을 두 개 만들어줘야 합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중요 포인트! 별은 중심점이 현재 바운딩 박스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제자리 복사인 Ctrl+F를 하고 줄이면 되겠지 싶지만, 결국은 별의 중앙이 맞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가이드라인을 만든 후, 그 중심으로부터 정비례 확대시키는 오브젝트 생성 방법으로 두 번에 걸쳐 별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중심점이 완전 맞는 별 두 개를 완성했습니다.


먼저 가장 큰 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Effect > Distort & Transform (디스톨트 앤드 트랜스폼) > Pucker & Bloat (푸커 앤드 블롯)으로 들어갑니다. 이 이펙트는 오브젝트 변형 관련 기능입니다.


푸커 앤 블롯 옵션창이 떴습니다. Preview(프리뷰)에 체크를 하시고 수치 변화를 줘 보시기 바랍니다. 별 모양이 변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큰 별은 이렇게 양수로 입력합니다. 그러면 제법 꽃잎처럼 변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작은 별을 선택하시고 같은 방법으로 음수로 입력해 봅니다. 별이 쪼그라드는 형태로 변합니다. 적당하다 싶으면 OK를 누릅니다.


가운데가 너무 크다고 생각되면 전체 선택툴로 크기를 줄이면 됩니다. 모두 완료되었다면 두 개의 별을 모두 선택하시고 그룹(Group)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제 벚꽃 잎 색상을 원하는대로 변경하시고 회전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면서 벚꽃잎스러운 배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벚꽃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우 쉽지 않습니까?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