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사고 싶은 옷이 있습니다. 보니까 국내에서 정식으로 수입해서 판매하는곳이 한 군데도 없습니다. 그나마 판매하는 온라인샵도 보니 구매대행인 듯 합니다. 가격이 거의 3만원 정도 하는군요. 혹시 그렇다면 판매출처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구글링을 해보니 역시 오리지널 판매처가 있습니다. 사이트가 익숙합니다. 바로 타오바오(Taobao)였습니다.


타오바오는 국내에서도 제법 알려져있는 중국 오픈마켓 사이트 입니다. 요즘은 구글번역기능이 기본 탑재가 되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한국에서 접속하면 한국어로 자동 번역되어 나타납니다. 물론 어색한 한국어지요. 거의 직역해놓은 상태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도 딱히 불편하지 않습니다. 잘 모르는 단어들의 경우는 파파고번역 혹은 구글번역의 힘을 빌리면 문제없이 해석할 수 있습니다.


타오바오 회원가입 절차

먼저 타오바오에 회원가입부터 해야합니다. 당연한거죠? 뭐든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해당 사이트에 가입이 최우선 과정 입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타오바오 공식 홈페이지로 빠르게 이동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에 보시면 무료 등록 항목이 있으니 해당 메뉴로 들어갑니다.


타오바오닷컴 회원가입 과정이 시작됩니다. 아마 중국어로 되어 있을 겁니다. 따라서 맨 오른쪽에 있는 English 전환 버튼을 눌러서 우선 영어로 변경합니다. 중국어보다는 영어가 그래도 익숙하네요. 국가코드가 자동으로 한국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만약 변경되어있지 않다면 수동으로 Korea(한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가번호는 +82 입니다. 핸드폰 번호는 앞자리 0을 제외한 10부터 작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Verification 인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아이폰처럼 오른쪽으로 스위치를 슬라이드하여 밀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밑에 있는 간이 약관에 체크하시고 Next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인증 절차 입니다. 타오바오로부터 문자가 왔을 겁니다. 그 문자에 들어있는 6자리 숫자를 입력하시고 Confirm 버튼을 눌러줍니다.


휴대폰 번호로 이미 가입이 되어 있을 때

원래대로라면 이 화면이 안 나와야 합니다.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제 경우는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고 나오는군요. 해킹을 당한건지... (워낙 카드사가 개인정보를 유출... 아니, 팔아버렸으니까 뭐 당연한 결과인가?!) 그래서 그냥 이메일 가입으로 다음 과정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맨 아래에 있는 "Not your account? Create a new account with an email adress" 항목을 누르면 됩니다. 물론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겠지만 그냥 귀찮아서 이메일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 후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이메일 인증 과정이 진행됩니다. 입력한 이메일로 타오바오로부터 인증 메일이 왔을겁니다. 딱 보이는 노란 버튼을 눌러주거나 그 밑에 있는 링크를 눌러주면 인증 과정은 모두 완료 됩니다.


휴대폰 인증 후 가입 이력이 없을 때

아마 휴대폰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타오바오에 가입 이력이 없다면 바로 이 화면으로 넘어올 것 입니다. 여기에서도 혹시 영어로 안 보이면 오른쪽 상단의 English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는 뭐 어렵지 않죠? 비밀번호 총 두 번 입력해서 넣는것, 그리고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는 것 이 정도면 됩니다. 한글입력은 피합니다. 중국 사이트인데 한국어는 차후에 개인 인증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까요. 모두 다 입력했다면 Submit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합니다.


이렇게해서 타오바오 회원 가입이 모두 끝났습니다. 한가지 팁이라고 한다면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게 편리합니다. 타오바오 홈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한국어 번역을 진행하면 보시는 것 처럼 그나마 직역한 한국어로 변신합니다. 중국어보다는 훨씬 알아보기가 수월해집니다.


포스트팀 배송대행지 주소를 타오바오에 입력하기

타오바오에서 바로 한국으로 배송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누군가 대신 중국에서 한국까지 배송을 대신 해줄 사람 혹은 업체가 필요하죠. 그 역할을 배송대행지 서비스 업체가 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줄여서 배대지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타오바오 사이트에 대한 배대지 서비스업체 중 가장 유명한곳이 포스트팀 입니다.



여기가 포스트팀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오늘 날짜로 스크린샷을 진행한 화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UI가 바뀌어 있을 겁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트팀은 한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므로 당연히 한국어로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네이버 가입하듯 하시면 됩니다. 엄청 쉽습니다. 다만 다른 사이트와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해외직구와 관련된 곳 이므로 개인통관고유부호라는 번호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글을 작성해 두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트팀 상단에 보시면 중국주소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타오바오에 입력할 중국 주소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샹하이 주소도 있었던 것 같은데 코로나 때문인지는 몰라도 현재는 칭다오 주소만 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블록 지정한 주소가 상세주소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따가 다시 한 번 언급할 겁니다.


다시 타오바오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왼쪽 최상단에 있는 본인의 계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내 배송 주소를 누릅니다.


이제 기본 배송 주소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왔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한국어 번역이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따라서 크롬의 주소 입력창 맨 오른쪽에 있는 번역 아이콘을 눌러서 다시 중국어로 돌려놓습니다.


이제부터는 즐거운 한자 비교 시간 입니다. 주소를 눌러보시면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포스트팀의 중국 주소에 있는 한자와 똑같은걸 찾아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총 4번 선택합니다. 특히 마지막 4번째 선택 주소가 바로 포스트팀의 상세 주소에 있던 맨 앞의 주소 입니다. 그래서 상세주소 중 블록지정한 부분이 달랐던 겁니다. 이해 되시나요?


流亭街道 이 부분이 4번째의 주소지가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제 완벽히 이해가 되셨죠? 따라서 상세주소에는 이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를 입력하면 되는 것 입니다.


이렇게해서 최종적으로 기본 배대지 주소가 타오바오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다 입력하셨다면 이제부터 즐거운 쇼핑을 하시고, 결제부터 포스트팀 배대지 신청까지의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참고글로 바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