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발급 방법


해외에서 구매하는 해외직구 이용자가 많아졌다. 그래서 그런지 이런 해외직구구매에 필요한 여러가지 제도들도 점점 견고해지며 체계가 잡혀가고 있다. 보통 제품에는 세금이 붙게 되는데, 이러한 세금 계산 부분에 대해서도 시간이 갈수록 개선이 되어가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관세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발급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제품의 10%가 VAT라고 해서 부가세가 붙는데, 해외구매 중 일부는 이러한 세금을 부여하는 그 기준이 다르지만, 보통 150달러 미만으로는 세금이 붙지 않는게 일반적인 경우이지만, 그 이상일 때에는 세금폭탄을 맞게 되는 경우도 더러 있다. 그래서 국내에서는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를 주민번호 대신 사용함으로써 그 위험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다.


그러면 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부호(번호)를 어떻게 발급받는지 절차를 알아보도록 한다. 매우 쉽다. 스마트폰(모바일) 에서도 가능하다.




https://unipass.customs.go.kr


여기가 관세청에서 관리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는 곳이다. 우선 가서 본인인증을 진행하도록 한다.




항상 이런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곳은 이런 추가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으... 사이트 자체적으로 좀 보안을 강화시켜 만들 순 없는 것인가...




설치를 진행하여 추가 ActiveX (플러그인) 을 셋팅하도록 한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이제 다시 처음부터 시작이다. 본인인증을 시작한다.




이렇게 휴대폰인증 혹은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서 본인확인을 진행하면 된다.




필자 같은 경우는 공인인증서가 PC에 있으므로 번거로운 휴대폰 인증으로 하지는 않았다.




현재 필자는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변경으로 진행되지만, 처음 접속하신분들께서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칸이 없을 것이다. 이 과정이 끝나면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가 발급이 된다.


작성해야 할 곳은 저기 빨간칸으로 표시된 부분이다. 특별히 어려운게 없기 때문에, 최초 본인인증만 끝나면 나머지는 순식간에 진행이 될 것이다. 이렇게해서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 과정이 마무리 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