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를 두 개 이상 운영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애드센스 하나는 승인 받았는데 다른 티스토리에도 광고를 게시하고 싶으시다면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하나만 게시하면 편리하게 사이트만 추가 등록해서 두번째 티스토리에도, 혹은 그 이상의 티스토리에도 게시가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지금은 처음부터 새롭게 승인받는 것 처럼 그 과정이 다소 엄격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의 방법이 낫다고 생각 합니다. 아니, 맞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사이트를 추가해보자!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최근 관리와 테스트를 병행하고 있는 두번째 티스토리를 실험삼아 등록해 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친효스킨을 테스트 하면서 애드센스도 잘 되는지 점검해봐야 하거든요.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사이트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오른쪽에 나와있는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먼저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라고 하는군요. 추가하고자 하는 티스토리 계정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프로토콜 형태는 https 가 좋습니다.


그러면 어디서 많이 본 화면이 나옵니다. 그렇습니다. 최초 애드센스 승인 때 확인했던 그 코드 입니다. 승인 코드이자 동시에 자동광고 설정에 대한 애드센스 스크립트 코드 입니다.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서 코드를 복사 후, 자신의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HTML 안에 있는 <head> 안쪽에 붙여넣기를 해주면 끝 입니다. 완료 후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나옵니다. 원래는 하루 이틀이면 결과가 나올텐데 지금 코로나 때문에 아마 엄청 딜레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교육을 받으셨던 분들의 평균 승인 기간을 계산해보니 대략 2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그러니 여유를 가지고 넉넉하게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다시 사이트 카테고리를 가보면 이렇게 현재 추가한 티스토리 계정은 준비 중으로 나옵니다. 옆에 있는 느낌표를 눌러보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는 미리 설정이 되는데?

그렇습니다. 자동 광고는 광고의 승인 여부와 상관 없이 미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애드센스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그냥 미리 설정만 해놓는 것일 뿐... 승인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광고는 안 나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