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글은 애드센스 승인 코드이자 자동광고의 코드에 대한 내용 입니다. 예전에는 구형 코드를, 지금은 1줄짜리 간단한 스크립트 코드로 변경 되었습니다. 기능상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차후에 조금 더 디테일한 설정을 위해서는 이전 코드를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다는 차이는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단순히 구형과 신형의 코드 형태에 대해서만 언급할 것 입니다.

 

이전 애드센스 승인+자동 광고 코드

이것은 구형 애드센스 코드 입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1234567891234567",
        enable_page_level_ads: true,
    });
</script>

스크립트가 두 번 들어가는게 특징 입니다. 특히 enable_page_level_ads: true, 라는 매개변수는 페이지 오버레이 전면 광고를 정의합니다. true라고 되어 있으니 전면 광고를 승인하겠다는 의미죠. 이것을 false로 변경하면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출처 : 픽사베이

 

현재 애드센스 승인+자동 광고 코드

이것은 현재 애드센스 코드 입니다.

 

<script data-ad-client="ca-pub-1234567891234567"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보시는 것 처럼 스크립트가 하나만 사용됩니다. 다소 복잡했던 스크립트 코드가 이렇게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둘 중 아무거나 사용해도 상관 없나요?

네. 전혀 상관 없습니다. 두 가지 형태의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중 마음에 드는 것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필요하시면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스크립트 코드.txt
0.00MB

 

애드센스 스크립트 코드 구/신형 변경 방법

만약 자신이 신형 애드센스 스크립트를 사용 중 인데, 몇 가지 자동광고를 수정하고 싶어서 구형 애드센스 코드로 변경하고자 할 때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서로 바꿔치기만 하면 된다.

1. 신형 애드센스 코드의 data-ad-client 값인 "ca-pub-개인고유번호" 를 복사 합니다.

2. 구형 애드센스 코드의 google_ad_client 값에 그대로 붙여넣기를 합니다.

 

구형 애드센스 코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신형으로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 역시 지금까지도 구형 코드로 사용 중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