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본인도 모르게 설정을 바꾼건지... 아니면 기본 설정이 안 보이도록 되어 있는 건지... 한글 2018의 가로 스크롤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문서가 1~2장 짜리면 그냥 휠로 스르륵 넘겨 볼 수 있지만 페이지가 10장 이상 넘어가는 경우라면 상황이 다릅니다. 스크롤로 문서를 끝에서 끝으로 이동하기가 곤란하죠. 이럴때는 스크롤바의 힘이 필요 합니다. 하지만 스크롤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로/세로 스크롤바 보이게 하기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글 2018의 메뉴 중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에 다양한 옵션들이 보이는데 왼쪽에 있는 "가로/세로 이동 막대"에 체크를 하시면 스크롤바가 보이게 될 겁니다. 별 거 아닌데 혹시 저처럼 헤메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글로 남겨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문서에 스크롤바가 보이게 됩니다. 이제 긴 문서도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쪽 모양 보기 활성화 방법

스크롤바 이동이 귀찮다면 아예 페이지별로 편리하게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쪽 모양 보기" 기능 입니다. 말그대로 문서의 페이지별로 구분짓게되어 원하는 페이지를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작업창 메뉴가 있습니다. 작업창을 눌러보시면 여러개의 하위 옵션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우리가 원하는 쪽 모양 보기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한글 2018 프로그램의 오른쪽에 위와 같이 쪽 모양 보기 창이 활성화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편하게 페이지별로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르면 한 없이 사용이 불편한 프로그램들, 아는 만큼 작업 시간이 단축 됩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