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친구의 새 노트북이 뭔가 또 말썽을 일으키는 모양입니다. PPT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는군요. 잘 되다가 어느날부터 갑자기 안 되기 시작했답니다. 잘 되다가 안 되는 이유는 뭐 대부분 사용자 부주의에 의한 파일 손상일 가능성이 큽니다. 또는 인터넷에서 이것 저것 받다보면 발생할 수 있는 악성 애드웨어같은 잡것들에 의한 레지스트리 손상도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정확히 원인은 밝힐 수 없습니다. 사람이 감기에 걸렸는데 어떤 경로와 행동 때문에 걸렸는지를 알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아무튼 결과가 이런 상황이므로 지금은 문제를 해결하는것에만 총력을 기울이면 됩니다.

 

친구의 PPT 파일은 더블클릭으로 열리지 않았다...

특이한점은 PPT 파일을 더블클릭만 하면 이렇게 「죄송합니다」 라는 오류창이 뜨면서 열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를 먼저 실행 후 PPT에서 직접 파일 열기를 실행해 불러오면 열린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뭔가 설정 옵션에서 초기 상태와는 뭔가 다른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가 직접 바꾼건 아닐것이고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면서 보안 부분에서 뭔가 정책이 바뀌어 MS Office도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PC 상태가 크게 문제가 없다면 정책 부분도 의심 대상이 되긴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 보안 옵션 변경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누릅니다. 참고로 지금 사용중인 파워포인트 버전은 2021입니다.

 

왼쪽에 설정 메뉴가 토글될 겁니다. 하단에 있는 옵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파워포인트 옵션창이 떴습니다. 왼쪽의 카테고리 중 맨 아래에 있는 보안센터를 누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보안 센터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왼쪽의 제한된 보기 메뉴를 누르면 오른쪽에 3개의 항목이 있을겁니다. 체크가 되어있다면 모두 다 체크를 해제 후 저장합니다. 이제 파워포인트를 종료하고 다시 PPT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문제가 아니라면 다시 예전처럼 잘 열람될 것입니다. 만약 이 방법을 사용해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정말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 프로그램 재설치

이 방법은 정말 원초적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야말로 단순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기존 PPT 프로그램을 확실히 제거하고 다시 설치 파일을 통해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서 확실히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