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케이블은 충동구매 입니다. 솔직히 집에 C타입 케이블 많은데... 왜 구매를 했을까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유는 단 하나였습니다. 편의성 때문입니다. 우선 길이가 짧은 케이블을 원했고, 기왕 구매하는거 10GB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Gen2 C타입 케이블이 필요했습니다. 양쪽 모두 M타입(수컷) 케이블을 원했습니다. 그리하여 구매하게 된 오늘의 제품! 모델명은 제목에도 나와있듯 LS-CMCM-0.3M 입니다.


랜스타 LS-CMCM-0.3M 살펴보기

이렇게 생긴 케이블 입니다. 심플하게 도착했습니다.


보시면 이렇게 최대 전송속도가 10Gbps라고 나와 있습니다. 즉 초당 최대 10GB를 전송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궁금해집니다.


C타입 Male 타입의 USB 3.1 2세대 PD 케이블 입니다. 갤럭시노트9 전용 충전기와 이 케이블을 사용해서 스마트폰 고속충전도 가능합니다.


실제 데이터 전송 속도 테스트

이제 PC에 연결 후 속도 테스트를 진행해봅니다. 참고로 C타입 USB Gen2 단자에 연결을 해야 제속도가 나올 겁니다. 또한 내부 저장소의 위치도 잘 봐야 합니다. 현재 메인PC는 C드라이브가 NVMe SSD이고, D드라이브는 SATA3 SSD, E드라이브는 SATA3 HDD 입니다. 따라서 제 속도가 나오는지를 정확히 측정하려면 C드라이브에서 복사를 시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SATA3의 최대 전송속도는 6GB/s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케이블의 최대 속도보다 부족하기 때문 입니다.


케이블의 전송속도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LS-CMCM-0.3M 케이블에 연결시킨 저장장치 또한 NVMe 급 장치여야 합니다. 사용 중인 외장저장장치는 리뷰안 UX970 제품 입니다. 이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UX970에서 C드라이브로 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약 800MB/s 내외로 일정하게 나와주고 있습니다. 최대 속도에는 못 미치지만 그래도 80%의 성능은 뽑아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Crystal Disk Mark) 테스트 입니다. 최대속도에 맞게 정상적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LS-CMCM-0.3M 이 케이블은 진짜 USB 3.1 Gen2 케이블이 맞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Gen1 타입 (최대 전송속도 5GB/s) 테스트 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노트북은 샤오미 프로 입니다. 여기에 연결해서 속도를 측정해 보겠습니다.


확실히 최대속도가 5GB/s 이므로 평균적으로 350Mbps 정도로 나와주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께서 사용하시는 노트북은 2세대 USB 3.1 단자라고 한다면 800~900MB/s 정도의 속도는 나올 거라고 생각 합니다. 이 제품에 대한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쿠팡 링크는 커미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구매하시면 저에게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믿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총평

-USB 2세대 C타입 짧은 케이블을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이 딱!

-이 케이블은 진짜 최대 10GB/s 속도를 뽑아줌!

-가격이 저렴!


이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