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집 프린터가 고장이나서 꼼짝없이 주변 동료의 힘을 빌려서 출력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에서 신청하면 집 프린터로만 출력이 가능한데 혹시 이걸 이미지나 다른 확장자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검색해보니 역시 있습니다. 그렇죠! 프린터 없는 가정집도 있을 수 있으니 당연히 이런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게 조치를 해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이라고 검색하면 민원정보 카테고리가 따로 나옵니다. 여기에 인터넷으로 민원신청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에서 온라인 민원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유료버전 말고 무료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니까 주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PC로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올 겁니다. 비로그인 상태로도 가능하긴하지만 절차가 까다로우므로 왠만하면 로그인 완료 후 진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로그인 완료 후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시고 왼쪽 아래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이제 처리상태 목록에 나와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부24 - 문서출력창이 새로 뜹니다. 여기에서 인쇄 버튼을 누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프린터가 없어도 이 단계는 넘어갑니다.


바뀐 화면에서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변경해주시고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완료 됩니다.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는 화면이 뜨는데 원하는 폴더를 지정하시면 되겠죠? 그러면 해당 폴더에 PDF 파일로 주민등록 등본 파일이 저장이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저장 완료 후에는 처리상태가 출력완료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PDF 파일로 안전하고 완벽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