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화면 공유를 해보자! 구글 행아웃 사용 방법 (2020년 버전)

2020. 3. 11. 01:02

에디터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애드블록은 광고쟁이들에게 사용해 주세요!

기존에 작성한 문서가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에 다시 최신 버전으로 리뉴얼을 하는 글 입니다. 따끈따끈한 2020년 버전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아웃 화면공유 개설자 입장

먼저 행아웃으로 방을 어떻게 만드는지 방장의 입장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행아웃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화상 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새 창이 뜨는데 이런 오류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화면 공유가 목적이니까요. 닫기를 눌러줍니다.


이후에는 사용자 초대 창이 뜹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공유할 링크 복사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화면 공유 항목을 누릅니다.


현재 저는 듀얼모니터를 사용 중 입니다. 그래서 전체화면이 화면1과 2로 나뉘어 있습니다. 모니터를 하나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 전체 화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 공유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제 공유 버튼만 눌러주면 화면공유방 개설은 완료 됩니다.


그리고 초대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아까 복사해둔 링크를 보내주도록 합니다.


행아웃 화면공유 초대받은 사람 입장

이제 초대받으신 분은 어떻게 접속하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에서 그대로 이어 설명합니다. 초대 링크를 받으셨으면 해당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크롬을 실행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행아웃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에서는 화면 공유 메뉴로 들어갑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개설자 입장과 방법은 동일합니다.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내 전체 화면을 선택하시고 공유 버튼만 눌러주시면 완료 됩니다. 이제 접속하신 모든 분들의 화면은 서로 공유가 진행되고 있을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통 화면만 공유를 하고 음성 대화는 카카오톡의 그룹콜을 이용해서 보이스톡을 사용합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당연히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이스톡을 해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쪽에 보이는 "화면 공유 중" 이라고 나타나있는 안내바는 숨기기를 눌러서 보이지 않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