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본 관찰일지에는 2020년 3월 1일부터 7일까지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연속 51일째 실천 중 입니다. 이번 주 부터는 걸음수를 7,000보로 늘렸습니다. 까짓꺼 5분만 더 투자하면 금새 천보는 늘릴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주는 그냥 먹고싶은대로 먹는 한 주로 정해봤습니다. 얼마나 살이 붙는지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16시간 공복

2020.3.1.일 - 오늘은 너무 늦게 잤습니다. 게다가 아침도 먹었죠... 아침 7시쯤 식사 후 취침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저녁을 7시쯤 먹었기에 16시간 공복 유지는 실패 입니다.


2020.3.2.월 - 새벽 1~2시에 야식을 먹었습니다. (진짜 너무 맛있음!) 저녁은 오후 7시에 먹었습니다. 따라서 공복유지는 성공 입니다.


2020.3.3.화 - 새벽 3~4시에 롯데리아 버거를 먹었습니다. 저녁은 오후 7시에 먹었습니다. 따라서 16시간 공복 유지는 실패 입니다.


2020.3.4.수 - 새벽 3~4시에 과자를 먹었습니다. 저녁은 오후 7시에 먹었습니다. 오늘도 16시간 공복 유지는 실패 입니다.


2020.3.5.목 - 새벽 1~2시에 과자를 시식했고 저녁은 오후 6시 반쯤 먹었습니다. 오늘은 16시간 공복유지 성공 입니다.


2020.3.6.금 - 새벽 1~2시에 떡볶이를 먹었습니다. 저녁은 어제와 비슷하게 6시 반 쯤 먹었습니다. 따라서 공복유지 성공 입니다.


2020.3.7.토 - 새벽 1~2시에 고구마를 먹었습니다. 저녁은 오후 8시쯤 먹었습니다. 따라서 공복유지는 매우 성공 입니다.


걷기 기록

2020.3.1.일

오늘의 총 걸음수는 7,018보 입니다. 말씀드렸듯 이번 주 부터는 7천보로 늘렸습니다. 이동 거리는 약 5.74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1시간 입니다. 오늘의 총 소비 에너지는 661kcal 입니다.


2020.3.2.월

오늘의 총 걸음 수는 7,096보 입니다. 이동 거리는 약 5.7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1시간 입니다. 오늘의 총 소비 에너지는 677kcal (칼로리) 입니다.


2020.3.3.화

오늘은 좀 많이 걸었습니다. 걸음수는 8,020보 입니다. 이동 거리는 6.48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1시간 10분 입니다. 오늘의 총 소비 에너지는 762kcal (칼로리) 입니다.


2020.3.4.수

오늘의 총 걸음 수는 7,048보 입니다. 걷기 기능이 중간에 오류가 나서 조금 덜 측정 되었습니다. 아마 5km 이상은 될 겁니다. 운동시간은 약 1시간 정도 됩니다. 총 소비 에너지는 613kcal (칼로리) 입니다.


2020.3.5.목

오늘의 총 걸음수는 7,364보 입니다. 활동 거리는 6.04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1시간 5분 입니다. 총 소비 에너지는 439kcal 칼로리 입니다.


2020.3.6.금

오늘의 총 걸음수는 7,456보 입니다. 이동 거리는 6.1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1시간 5분 입니다. 총 소비 에너지는 423kcal 입니다.


2020.3.7.토

오늘의 총 걸음수는 7,222보 입니다. 이동 거리는 약 6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1시간 2분 입니다. 총 소모 에너지는 723칼로리 입니다.


체중 기록

이번주에는 16시간 공복 유지를 두 번씩이나 실패했음에도 지난주대비 약 150g이 빠졌습니다. 이것은 아마 새벽에 고칼로리 음식을 먹지 않았기 때문인 듯 합니다. 앞으로는 치킨은 무조건 12시 이전에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녁 이후에 정 배가 고프면 고구마로 퉁쳐야 할 것 같아요. 고구마가 정말 포만감 하나는 으뜸인 것 같습니다. 샐러드도 예전에 한 번 시도해본적이 있는데 배가 안 찹니다. 배고픔이 쉽게 사그러들지 않습니다. 고구마가 짱입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Favicon of https://rassori.tistory.com 라소리Rassori 2020.03.17 21:00 신고

    샐러드는 먹으면 더 배고파지는 것 같아요ㅋㅋ 그래서 전 샐러드 먹을땐 꼭 다른거랑 같이 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