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공복 걷기운동을 하면서 유튜브 동영상을 반복 재생 하고 싶은데 유튜브 인터페이스가 아직까지는 좀 불편합니다. 이런 쉬운 기능들을 빨리 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안 그러겠죠... 왜냐하면 유튜브에도 광고라는 플랫폼이 같이 접목되어 있으니까요. 최대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면서 광고를 쏴줘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반복 재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모바일 기준으로 먼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동할 때 스마트폰을 휴대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YOUTUBE 모바일(스마트폰)에서의 반복 재생

먼저 반복재생을 원하는 영상을 찾습니다. 보통 음악 관련이 많을 것 입니다. 아니면 영어 리스닝 공부에 필요한 영상들이 좋겠지요?


반복 재생을 원하는 영상에 들어가 보시면 저장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합니다. 기존 재생목록에 저장하셔도 상관 없지만 저는 반복재생이라는 목록을 비공개 형식으로 새로 만들었습니다. 어차피 저만 사용할 목적이니까요.


이렇게 반복재생 목록에 동영상이 저장되었습니다. 이제 보관함으로 가보시면 반복재생이라는 재생목록이 보이고 여기에 방금 저장한 노래 영상이 하나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재생목록으로 들어가 봅시다.


만약 반복재생 목록에 영상들을 여러개 넣으셨다면 해당 영상들이 나열되어 있을겁니다. 재생 버튼을 눌러도 되며, 아예 원하는 영상을 터치해서 재생시켜도 됩니다. 그러면 영상이 재생되기 시작할텐데 이때 반복재생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 해두시면 이제부터는 영상 노래가 다 끝나도 다시 처음부터 재생이 될 것 입니다. 한 곡만 들어 있다면 그 한곡만 계속 무한 반복 재생이 됩니다. 영상이 여러개면 해당 영상을 다 한번씩 재생하고 다시 처음부터 재생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반복재생 아이콘 옆에 있는 크로스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은 셔플이라고 해서 랜덤재생을 의미합니다.


YOUTUBE PC(컴퓨터)에서의 반복 재생

PC에서는 위의 방법 말고도 한 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에서의 방법입니다.


1. 모바일처럼 반복재생 목록을 만들기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에 들어가서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재생 목록이 없다면 만들기를 통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와 똑같이 반복재생이라는 비공개 형태의 재생목록을 생성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비공개 반복재생 목록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왼쪽 카테고리에서 반복재생 목록으로 들어가 보시면 저장해놓은 영상이 보일겁니다. 모두 재생 버튼을 누르거나 원하는 영상을 클릭해서 재생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 재생목록 안쪽에 반복재생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활성화 해두면 영상이 모두 끝나고나면 다시 처음부터 반복 재생이 됩니다. 무한으로요. 참고로 다음 동영상 클립의 자동재생 버튼을 활성화 하면 어떻게 될까요? 자동 재생의 활성화와 상관 없이 반복재생 목록의 동영상들이 계속 무한으로 반복 재생 됩니다. 우선권은 사용자가 직접 편집한 재생목록의 반복 재생에 있습니다.


2. 해당 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기

반복 재생을 원하는 동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연속 재생 메뉴를 선택하시면 해당 영상은 이제부터 무한 반복 재생 모드가 됩니다. 만약 유튜브 창을 끄거나 다른 영상을 누르게 되면 연속 재생 모드는 해제가 됩니다.


기타 다른 방법 하나 더!?

이것은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유튜브 영상의 URL 주소에서 youtube 바로 다음에 repeat를 추가로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아예 새로운 사이트로 들어가지게 되는데 요즘은 이 사이트에서 반복 재생이 안 되게 막힌 영상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은 그냥 이런것도 있구나 정도로만 알고 계시고, 위에 자세히 적어놓은 방법들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