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연속 8일째 실천 중 입니다. 오늘은 오전 8시 30분쯤 기상을 했습니다. 걷기 운동 시작 시각은 약 9시 입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따뜻합니다. 대전의 아침 기온은 영상 1도, 체감온도는 영하 1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보통 단계 입니다. 날씨가 잔뜩 흐리네요. 왠지 비나 눈이 올 것만 같은 그런 날씨 입니다.


전날 야식

먹지 않았습니다. 물만 마셨어요.


16시간 공복

저녁을 늦게 먹었습니다. 저녁 완료 시각은 어제 오후 9시쯤 이었습니다. 따라서 오늘 점심은 무조건 오후 1시 이후에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16시간 공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결국 공복도 지켰습니다.


걷기 기록

오늘은 걷다가 중간에 진눈깨비가 살짝 살짝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날씨에 대한 제약 문제가 현실적으로 다가오는군요. 어떻게 해야 좋을지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떠오르는 최고의 대체 방법은 저기 보이시는 다리 밑에서 계속 왔다리 갔다리 하는 것 입니다. 저기가 그나마 동네에 있는 다리 중에서는 가장 폭이 큰 다리 밑이여서 제법 그늘이 깁니다. 비와 눈도 거뜬히 막을 수 있죠. 이 방법 아니면 다른 방법은 샌들을 신고 우산 쓰고 걷는건데, 이렇게 하면 왠지 발이 아작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아디다스와 함께 걸었습니다.


오늘의 도달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총 5,850보를 걸었네요. 이동 거리는 약 5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50분 입니다. 평균 걸음 속도는 5.8km/h 입니다. 236kcal를 소모했고 49g의 지방을 태웠습니다. 이것으로 오늘도 자신과의 약속을 무사히 지켜냈습니다. 끝.


오늘의 영어

오늘도 역시 유튜브 "러닝그라운드" 채널에 있는 "원어민들이 일상에서 매일 쓰는 영어회화 표현 100가지"라는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Um..wow..) That's very nice of you!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나오는 대사. 상대방이 나에게 뭔가 잘 해주거나 챙겨주거나 했을 때, "감사합니다. 친절하시네요." "좋은 분 이시네요." 라는 의미로 사용 가능.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