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로 연속 6일째 실천 중 입니다. 오늘은 아침 7시에 기상하여 세수를 하고 7시 30분쯤 밖으로 나왔습니다. 아침 기온은 영상1도, 체감온도는 영하 2도 였습니다. 미세먼지는 보통, 초미세먼지도 보통이었습니다. 날씨는 맑았습니다. 아직 샤오미 체중계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빨리 도착했으면 좋으련만...


전날 야식

저녁은 오후 7시 50분쯤 완료 했고, 이후에는 물만 마셨습니다.


16시간 공복

유지했습니다. (뿌듯)


걷기 기록

날이 밝았을 때 나온건 이번이 처음 입니다. 좋군요.


오늘도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BB6168과 함께 나왔습니다. 진짜 가볍고 편하군요. 다른 운동화들에 비해서 발바닥도 덜 후끈거립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조금 더 욕심내서 6천보 찍고 들어갈걸 그랬습니다. 근데 운동 나오자마자 편의점으로 택배 붙이러 이동한 거리만 계산해도 충분히 6천보는 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여기는 기록에서 빠져 있으니까요. 심박수 정상, 걸어간 거리는 약 5km, 운동 시간은 약 49분, 평균 속도는 5.74km/h 였습니다. 소모된 칼로리는 229kcal 이며, 46g의 지방을 소모했습니다. 이렇게해서 오늘의 걷기 운동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끝.


기억나는 영어

See you guys around! (See you around.) : 또 봐요, 여러분~ 이라는 의미로군요. 영상에서는 두 명에게 헤어지면서 인사말을 건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guys를 사용하게 됩니다.


(Do) You want to hang out? : 행아웃 뜻이 놀자였다니... 몰랐습니다. 나가서 놀까? 라는 의미인데 가벼운 의미로 쓰입니다. 앞의 Do를 생략해도 됩니다.


Can I ask you the biggest favor in the world? (Can I ask you a favor?) : 진짜 중요한 부탁 하나만 들어주실 수 있나요? (부탁 하나만 해도 될까요?) 라는 뜻 입니다.


I beg your pardon? (Pardon?) :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시겠어요? 라는 의미이고 Pardon 하나로만 사용도 가능합니다. 풀버전이 아무래도 공손한 버전이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