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따금씩 아이허브 관련 소식을 전하는데, 이벤트 관련 종료 시간이 이게 현지 시각인지, 아니면 한국 시간 기준인지 언급하지 않은 경우라면 모를때가 많습니다. 특히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표기하면 대체 한국 시각으로는 몇 시 인지 계산을 해야 하는데, 이 또한 쉽지가 않습니다. 검색해보면 한국 시각보다 몇 시간 느리거나 빠르다는 정보를 알게 되면 계산을 들어가야 하는데 시계가 일반 자연수처럼 딱 떨어지는게 아니고 분은 60, 시는 12시라는 함정이 있으니 손가락을 동원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시간 변환기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최근에 알게 된 놀라운 사실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시계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너무나도 편리했습니다. 특히 세계의 여러 수도를 등록해서 현지 시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입니다. 그럼 한번 시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노트9을 사용 중 입니다. 구글 서포트 문서에 따르면, 기본적인 안드로이드 4.0 이상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는데, 일부 특수 기능들은 안드로이드 9.0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들은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무조건 다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 모델들은 작동 여부를 직접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슨비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검색해 봤지만 딱히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노트9에 있는 시계 앱을 실행한 모습 입니다. 아래쪽의 세계시각 탭을 터치하여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고자 하는 도시명을 입력하여 현재시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 국의 시계를 추가해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죠. 증권회사에 있는 세계 주요도시 현재시각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것 처럼 말이죠.


이제 시간대 변환 입니다. +버튼 바로 오른쪽에 있던   버튼을 터치하면 시간대 변환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서 어디 도시를 기준으로 할 지 정하고, 시각을 변경하여 위에서 등록했던 세계 시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위의 스크린샷처럼 뉴욕 오전 6시를 기준으로 하면 서울은 몇 시일까? 혹은 샌프란시스코는 몇 시일까? 이런 것들을 확인하고자 할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오후 8시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날짜도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예시를 들어봅시다. 서울을 기준으로 2020년 1월 1일 오전 9시일 경우 샌프란시스코는 몇 시 일까요? 확인해 보시면 2019년 12월 31일 오후 4시라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 이미 경자년 새해가 밝았지만, 샌프란시스코는 아직 작년 입니다. 이렇게 세계 주요 도시의 시간대를 실시간 변화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시계 어플리케이션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시간대변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