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드디어 2020년 새해가 밝아가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다들 목표한바를 꼭 이루는 그런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년의 목표는 충분히 이루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2019년은 많이 놀았던 한해였습니다. 2020년은 경자년 입니다. 쥐의 해 입니다. 똘기의 해 입니다. 경은 백의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하얀 쥐의 해라고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작년은 황금 돼지의 해였죠? (개인적으로 황금 이 더 마음에 듦...)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블로거 분들, 올해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2020년 이모저모

올해 최저 임금은 8,590원 입니다. 역대 세 번째로 낮은 인상률이라고 합니다. (빌어먹을) 8,880원과 8,590원을 놓고 투표했는데 노사 합의로 10년만에 최저 2.9% 인상률을 달성했습니다. 아주 훌륭하죠? 이런 부분 때문에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드센스로 조금이나마 수익을 내고자 하려는 마음은 잘 알겠습니다. 그러나 누누히 저는 말씀 드립니다. 절대 돈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시면 안 된다는 말씀을요.


올해 쉬는날은 작년과 거의 비슷하다고 합니다. 법정공휴일 중 상당수가 주말과 겹쳐서 사상 최악의 쉬는날을 보유한 해가 될 것 이랍니다. (어차피 난 백수니까~)  대명절을 제외하면 그나마 5월이 조금 사정이 좋습니다. 4월 30일 목요일이 석가탄신일이고, 바로 다음날인 5월 1일 금요일은 근로자의 날, 5월 2일은 토요일, 5월 3일은 일요일 입니다. 그리고 연차를 5월 4일 월요일에 사용한다면 5월 5일 화요일인 어린이날까지 연속으로 6일간 쉴 수 있는 샘 입니다. 10월에는 쉬는날이 제법 많습니다. 9월 30일 수요일부터 10월 4일 일요일까지는 설연휴이고, 10월 9일 금요일은 한글날, 10월 10일 토요일, 10월 11일 일요일이어서 토요일에 출근을 안 하신다면 3일간 놀 수 있습니다. 쉬는날도 많으니 이제 티스토리와 좀 더 친해지는 시간도 늘려보는것은 어떨까요?


올해의 계획은 이렇습니다!

먼저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 중 입니다. 작년 말부터 열심히 스토리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분량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는 바로 인스타툰 (웹툰) 입니다. 네이버 도전만화에도 올려보긴 하겠지만, 인스타그램과 동시에 업로드를 진행해서 구독자를 늘려볼 생각입니다. 물론 이 블로그에도 올릴 예정 입니다. 간단히 스토리를 말씀 드리자면,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제 경험담이며 성공자 위치까지 올라가는 과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고 왜 성공자라 불리는 위치에서 그만두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릴 것 입니다. 주 타깃층은 전 연령층이긴 하지만 주로 20대 여러분들 입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는 군대를 막 전역하신 분들에 해당되며, 여성 분들은 이제 막 졸업에 임박하거나 여성 남성 성별 구분 없이 현재 휴학 예정이거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려고 하는 모든 취업자분들 입니다. 한때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와 물의를 일으켰던 거마대학생이라는 키워드의 한 축에 있었던 이야기를 다루게 됩니다.


두번째는 블로그 강의 활성화 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작년 말 부터 조금씩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수강생이 미미하지만 언젠가는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좌는 점점 업그레이드 중 입니다. 한기 수강을 마치고 늘 피드백을 받고 개선 중 입니다. 저는 강좌 때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에게 올바른 콘텐츠를 가진 티스토리의 주인이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대부분의 수강생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 부분을 더 크게 보고 계십니다. 이런 쪽은 제 전공도 아니고 저도 모릅니다. 전 건강하고 훌륭한 콘텐츠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와 생각이 같으신 분들에 한해 강좌를 들어주시면 아마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티스토리를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는 딱 이 두가지 목표만 가지고 충실하려 합니다. 몇 가지 자잘한 목표들도 더 있는데, 이것까지 같이 신경쓰면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목표를 놓치게 될 것 같아서요. 목표는 많다고해서 좋은게 아니니까요. 이 두가지 목표를 꼭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2020년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평생의 동반자!

제 블로그에 검색을 통해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로그의 특징 중 하나겠죠. 유튜브는 대체로 검색 보다는 주로 구독자 분들이 많이 재방문을 하지만 티스토리는 주로 검색을 통해 새로운 방문자 분들이 많이 유입되곤 합니다. 이렇게 처음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으려면 당연히 1순위가 콘텐츠의 품질 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가본 식당인데 맛이 너무 좋다면 두고두고 기억에 남지 않겠습니까? 딱 이겁니다. 좋은 맛으로 손님을 사로잡는 것! 이건 저 뿐만 아니라 모든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가장 참된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콘텐츠를 만드는건 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건 아무나 못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심이 들어가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오롯이 좋은 음식을 연구하고, 훌륭한 맛을 내기 위한 열정이 결국 좋은 음식으로 탄생하고 이 음식은 결국 손님들에게 인정받아 고스란히 가게 매출로 이어지게 됩니다. 우리들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음식점 요리사이자 사장님 입니다. 가게 매출을 올리려면 당연히 음식이 맛있어야 한다는거 잘 아실겁니다. 그러므로 좋은 콘텐츠, 다른 티스토리 음식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나만의 맛을 늘 개발하고 끊임없이 연구해야 합니다. 사실 가장 어려운 부분이죠. 쉬우면 누구나 다 쉽게 티스토리를 꾸려가지 않겠습니까? 어려우니까 매력이 있는거고 연구할 가치가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연구가 너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다른 티스토리에 비해 경쟁력 있고 차별성 있는 내용을 두루 갖춰나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모든 블로거 분들, 티스토리를 평생 동반자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사랑으로서 아껴줍시다. 나도 내 티스토리를 사랑하지 않는데, 어느 누가 내 티스토리를 좋아해줄까요? 내가 먼저 좋아해야 다른 사람들도 내 블로그를 좋아하고 마음에 들어한다고 생각합니다. 자! 티스토리를 평생의 동반자로서 함께 한다고 생각하시고 아끼고 사랑해 줍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