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메모리가 최소 16GB 이상이시고 고사양 시스템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과정이 딱히 필요가 없겠지만 그래도 무의미한 작업 스케줄러로 인해 메모리가 손해보고 있다면 그건 그것대로 억울합니다. 또한 이런 불필요한 작업 때문에 CPU 점유율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번 손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먼저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control schedtasks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작업 스케줄러 실행 명령어 입니다.


작업 스케줄러 창이 떴습니다. 여기부터는 설정할 부분이 다소 많으니 차근차근 여유를 가지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로컬 경로부터 찾아 들어갑니다.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Microsoft > Windows > Application Experience


그리고 오른쪽에 나와 있는 항목의 모든 부분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먼저 Application Experience 안에 있는 항목은 모두 세가지 입니다. 참고로 이 다음 설정에 대한 경로는 위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위치만 바뀝니다. 나머지 상위 경로는 동일합니다.


이제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3개 모두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변경해 주시면 완료 입니다.


다음은 Autochk 부분입니다. 상위 경로는 위와 동일합니다. 들어가셔서 Proxy 부분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Customer Experience Improvement Program 에 대한 두 가지 항목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Diagnosis에 있는 두 가지 항목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DiskDiagnostic에 있는 두 가지 항목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Maintenance에 있는 WinSAT 항목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Power Efficiency Diagnostics에 있는 AnalyzeSystem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다음은 아래의 경로입니다.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Microsoft > XblGameSave


이곳에 있는 XblGameSaveTask에 대한 상태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를 재시작 해주시면 깔끔하게 적용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