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내가 직접 그려서 디자인한 커스텀 티셔츠! 마플 주문 후기

2019. 11. 10. 00:07

애드블록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애드센스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에디터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예전부터 생각했던게 있었습니다. 직접 티셔츠를 디자인해서 입어보고 싶었던 겁니다. 말보다는 행동! 바로 실행으로 옮깁니다. 대전에서 만화 동아리인 "그러하다"를 운영 중 인데, 모임에 나가서 열심히 티셔츠에 새겨넣을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리하여 완성된 고양이 캐릭터! 나름 귀엽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프로를 이용해서 그렸습니다.


색도 넣어봤습니다. 팔을 양쪽 모두 뻗게 해보는건 어떨까 싶어서 왼쪽 팔만 수정 후 비교 샷 입니다. 동아리 회원 분들께 여쭤보니 양쪽 모두 뻗은게 더 귀엽다고 해서 오른쪽 녀석으로 최종 합격!


이제 티셔츠 주문을 진행합니다. 여러 커스텀 티셔츠 제작 업체가 있었는데 그 중에서 마플(Marpple) 이라는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티셔츠 커스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어서 조작하기가 쉬웠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좀...) 검정색 긴팔 티셔츠를 선택하고 보기 좋게 그림을 배치합니다.


여기서도 이렇게 네 가지 후보가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러하다 회원님들께 여쭤봤는데 3번 아니면 4번이 좋다는 의견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여친님께 여쭤보니 테두리를 빼보라고 해서 바로 제거하니까 더 이뻐보였습니다. 역시 여친님의 안목은 훌륭했습니다. 결국 4번으로 선택하고 주문 신청을 넣었습니다.


꽤나 제작 기간이 길었습니다. 거의 보름 정도 걸렸군요. 우여곡절끝에 도착한 마플 커스텀 티셔츠의 모습 입니다. 한번 펼쳐보겠습니다.


프린팅이 너무 잘 된 것 같습니다. 재질도 괜찮구요.


3XL을 입게 되는 날이 올 줄이야... 20대에는 상의가 M이었습니다만 지금은 마인부우가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뒷부분도 좀 허전해서 이렇게 글씨도 넣어봤습니다. 이것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비싸진 않습니다.


착용샷 입니다. 어떤가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여친님께서도 이걸 보더니 되게 이쁘게 잘 나온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머리털나고 스스로 디자인한 티셔츠를 입으니까 뭔가 기분이 좋습니다. 이 지구상에 단 한벌 존재하는 옷 이잖아요? 나만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옷 입니다. 올 겨울은 이 옷을 자주 입게 될 것 같습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parksunny.tistory.com 박또니 2019.11.10 01:43 신고

    우와! 티셔츠 디자인 엄청 잘나왔네요! 파는거라고 해도 믿겠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