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저는 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합니다. 대전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현재 "그러하다" 라고 하는 크리에이터 모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 제가 기회가 될 수도 있는 계기를 마련해 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코믹츄어 = 코믹+아마츄어 작가들의 모임 공간

이번에 코믹츄어라고 하는 웹툰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쌩뚱맞은 플랫폼이 아닙니다. 다름아닌 기존의 티스토리를 그대로 활용한 방식입니다. 이곳에 여러분들이 평소 즐겨 그리는 그림들을 올려주시기만 하면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림만 그리는데도 수익이 발생하느냐? 그런 바로 애드센스로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블로그로 수익을 얻어가는 방식 그대로를 여러분들께도 그대로 전해드리겠다는 말이죠. 여러분들께서 올리는 글에는 여러분들의 애드센스를 넣으시고, 메인 화면은 저의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게 됩니다. 저는 그 답례로 여러분들께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블로그교육을, 그리고 승인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해드릴 것 입니다. 한마디로 매니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코믹츄어 블로그에는 여러분들이 정식으로 연재하는 작품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현존하는 웹툰 플랫폼과 똑같은 방식입니다. 단! 저는 건전한 콘텐츠를 지향합니다. 생활툰은 더욱 좋습니다. 스토리 만화도 좋습니다. 폭력적이지 않으며 성적이지만 않으면 됩니다. 이 또한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기 때문에 허용이 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코믹츄어 공식 블로그


현재의 코믹츄어 공식 블로그 입니다. 여기는 과거에 제가 운영했던 공간입니다. 현재는 관리를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200명 내외로 방문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곳을 이제 재활용하여 여러분들의 만화를 올려드릴 예정 입니다. 저기 빨간색 표시 부분을 보시면 등록되는 작가분들의 이름(닉네임)이 올라가고 매주 요일을 정해서 꾸준하게 업로드 할 예정 입니다.


저는 여러분들께 티스토리 교육과 애드센스 승인 이후, 자신의 글에 광고를 다는 방법에 대한 꾸준한 교육을 제공해 드리고, 여러분들은 그저 열심히 자신이 그리고 싶으신 만화/웹툰을 이곳에 연재해 주시면 됩니다. 편집자가 없기 때문에 말 그대로 작품에 대한 퀄리티며, 그림체, 스토리 이 모든것이 자유 입니다. 단, 얼만큼 재밌고 입소문이 나는지에 따라 방문자가 달라질 것이며, 그렇게되면 당연히 애드센스 수익도 달라지게 됩니다. 방문자가 많을수록 여러분들의 수익도 커집니다.


또한 코믹츄어가 최종 목적지라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믹츄어에서 꾸준하게 연재를 하시게 되고, 점점 방문자도 늘게되면 그만큼 웹상에 많이 노출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렇게되면 현재 운영중인 웹툰 플렛폼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그때의 선택은 여러분들께서 직접 정하시면 됩니다. 설령 연재를 플랫폼에서 하시게 되더라도 취미로 계속 그림을 올리시게 되면 애드센스 수익은 절대 끊이지 않고 계속해서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코믹츄어는 부수입이 되는 것이죠.


전국으로 모집 중 입니다. 어차피 온라인 모임을 자주 하기 때문에 행아웃이나 어피어인 같은 화면공유 플랫폼을 활용해서 강좌가 이루어 집니다. 오프라인 모임은 한달에 한번씩 친목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전이 아닌 다른 지역에 계신 분들도 충분히 신청 가능하십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웹툰작가, 혹은 나도 온라인으로 내 그림을 펼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노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얻는 장점들)


1. 리얼 포트폴리오가 된다.

2. 성실함과 꾸준함을 알 수 있다.

3. 목표를 확실히 이루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샘이다.

4. 애드센스 수익 발생!


참고로 저는 블로그 하나로 현재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더욱 많은 수익을 얻으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블로그의 힘! 입니다. 이런 노하우를 여러분들께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코믹츄어의 정식 작가 인원은 5명 입니다. 최대 100명까지 모집이 가능하오니 많은 분들의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 또한 당연히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에 대한 검증을 합니다. 아무나 받지 않습니다. 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조건 성실한 분! (가장 중요함)

2. 책임감 강하신 분!

3. 그래도 알아는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줄 아시는 분.


이 정도는 갖추신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성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건 그 사람의 태도와 인성이죠. 실력은 그 다음입니다. 그리고 시작하시기로 마음 먹으셨으면 끝까지 손 놓지 않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장담하건데,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겁니다.


작품 살펴보기

▲털갱 작가님


▲이기용 작가님


▲매화 작가님


▲구팔 작가님


▲싸이키 작가님


전국의 많은 웹툰 지망생 여러분! 너무 플랫폼만 지원하려 하지 마세요. 얼마든지 여러분들 스스로의 작품과 힘으로 충분히 웹툰을 그릴 수 있고, 그것을 수익화 할 수 있습니다. 두려워 마세요. 생각보다 쉽습니다. 블로그의 힘을 믿고! 코믹츄어를 믿고 같이 해나가 보도록 합시다! 아래는 오픈채팅방 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와주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