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또 간만에 지름신이 강림하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너무너무 X 100 예쁘고 세련된 스타일의 스마트워치가 탄생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이거 보시면 사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 것입니다. 예전에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를 한번 리뷰한적이 있는데, 해당 브랜드에서 새롭게 런칭한 모델입니다. 빈티지 느낌이어서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릴 것 같고, 특히 남성의 경우는 슈트빨을 더욱 살려줄 그런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동영상 한편 보시기 바랍니다. 왠만하면 이런 홍보글 안 올리는데, 근데 이건 너무 이뻐요. (울음) 너무 탐나는데요... 으으~ 살까 말까 엄청 고민 중 입니다. 손목에 뭐 잘 안차고 다니긴 하는데 이건 너무 착용하고 싶습니다.


Amazfit GTR 스마트워치 사양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세일 중!


언제까지 세일이 이어질지 모르겠지만, 혹시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고 싶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 부디 이 글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노선이 바뀔지도 몰라요. 그럼 간단히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 Amazfit

◎디스플레이 : 1.39 인치 AMOLED (326PPI) 터치스크린

◎다이얼 : 47.2mm * 47.2mm * 10.7mm 코닝 고릴라 글래스 및 지문 방지

◎블루투스 : 5.0

◎RAM : 16MB

◎ROM : 64MB

◎IP 등급 : 5ATM

◎GPS 지원: 28nm 초 저전력 소니 GPS 칩 탑재

◎GPS + GLONASS 이중 위성 위치

◎알림 유형 : 진동

◎전화 찾기 : 지원

◎메시지 알림 : 지원

◎음악 제어 : 지원

◎건강 추적기 : 심박수 체크, 만보계, 앉아있는 알림, 수면 모니터

◎기타 기능 : 밝기 조정, 달력, 카운트 다운, 스톱워치, 방수, 일기 예보

◎배터리 용량 : 410mAh 

◎충전 시간 : 1.5 ~ 2 시간

◎밴드 소재 : 가죽, 실리콘 

◎케이스 소재 : 알루미늄 합금, 스테인레스 스틸

◎밴드 크기 : 197mm * 21mm * 9mm

◎제품 무게 : 62g

◎제품 크기 (L x W x H) : 25.50 x 47.20 x 1.20 cm


기본적으로 스마트워치가 갖춰야 할 모든 기능들은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GTR에서 막강해진 기능은 배터리와 방수 등급 입니다.


IP등급이 5ATM?

IP등급은 많이 봐서 알겠는데 5ATM 이라는 단위는 다소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한마디로 전 모델에 대비하여 방수 기능이 엄청 강화되었다는 뜻 입니다. 1ATM은 10미터의 수심에서도 버틸 수 있다는것을 의미하며 10미터는 1대기압의 압력이 가해집니다. 보통 일반 스포츠 시계에 100M Water Resist 라고 표기가 되어있다면 이것은 10ATM 이라는 의미 입니다. 수심 100미터 안에서도 버티는 제품인 것 입니다. IP등급과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IPX7의 경우는 1미터의 수심에서 30분 정도 버틸 수 있는 등급 입니다. ATM으로 환산한다면 약 0.1ATM이 되는 샘 입니다. 즉 대부분 IP등급으로 방수에 대한 능력을 표시하고 있는 스마트 기기들은 우리가 흔히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방수에서는 대다수 취약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스마트워치가 IP68 등급을 받았으니 수영장에서 신나게 수영해도 된다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이것은 잘못된 생각 입니다. 저 역시 이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고 혹시라도 저처럼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한번 잘 개념 정리를 해두시면 먼 훗날 방수로 인한 피해를 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메이즈핏 GTR은 5ATM 이므로 수심 50 미터에서도 버틸 수 있다는 제품이 되므로 일반적인 생활방수는 물론이며 수영을 해도 무방한 등급인 샘 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24일 사용 가능? 대기 모드는 145일?!

지금 사용하고 있는 어메이즈핏2 모델은 그냥 알람 기능으로만 사용 중 인데도 길게 써봐야 약 3~4일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최소 2번은 무조건 충전해야 한다는 뜻 입니다. 그런데 이번 GTR 제품은 한 번 충전으로 약 24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진짜 너무 충격입니다. 게다가 대기 모드인 경우는 최대 145일까지도 버틴다고 하는군요. 으아... 너무나 끌립니다. 진심으로요. 충전하는게 생각보다 너무 귀찮은데 저 같은 유저들이 딱 원하는 그런 스마트워치 입니다.


스마트워치 디자인과 배터리 성능을 생각하신다면 바로 이 녀석!

지금 사용하는 어메이즈핏2도 아직은 괜찮아서 잘 사용 중 인데요, 만약 환승할 기회가 있다면 주저없이 전 이걸 선택합니다. 사실 한 달 전 까지만 해도 갤럭시워치 46mm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중고로도 알아봤구요. 근데 어메이즈핏 GTR이 너무나도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스마트워치 구매 계획이 있으시면 한번 꼭 체크해봐야할 제품 입니다. 한국에서도 어메이즈핏 유저분들이 꽤 많으며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커스텀이나 기타 여러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으니 충분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스타트 롬이 글로벌롬이기 때문에 한글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 영어는 기본으로 지원을 할 것 같습니다. 한글은 차후 롬 업데이트 때 공식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될 것 같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상품 페이지에서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